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KB부동산 '21년 1월 4주차 주간 시계열

by Hman 2021. 1. 23.
반응형

부동산 바로미터의 지표 KB 부동산 주간 시계열의 1월 4주 차 내용이다.

 

 '21년 1월 4주 차 매매, 전세지수 

 1월 3주차 대비 Top 10 중에 일산동구, 고양 덕양구, 남양주, 성남 중남구는 그대로 있지만 전주 대비 상승률이 지수가 줄어들었다.  

 

 

 '21년 1월 4주 차 서울시 매매 가격 증감률

 서울시 지수가 0.5 이상은 노원구, 동대문구, 중구, 동작구가 있다. 여전히 서울시는 전체적으로 매 매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기에 실수요 위주로 계속 매매가 되고 있을 것이다. 그만큼 서울과 수도권은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매매 강세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21년 1월 4주차 수도권 매매 가격 증감률

  증감률이 지난주 보단 매매 강세가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분당,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서구, 남양주 , 용인 수지구, 김포는 여전히 매매 상승세가 강하다. 조용하던 곳이 갑자기 이번 주 매매지수가 오른 곳은 수원 권선구, 오산, 동두천이다. 인천은 기존에도 연수구가 강하였지만 그대로 유지 중이고, 서구가 급증하였다.  수도권도 서울과 비슷하게 대부분 지역이 매 매세가 계속 유지되고 있으면 서울과 수도권의 흐름은 비슷한 것 같다. 

 

 

'21년 1월 4주차 지방광역시 매매 가격 증감률

 지방광역시는 지난주와 비슷한 중구와 유성구가 매 매세가 여전히 강하다. 대구는 중구 주위로 강하게 나타났다. 부산은 동래구, 진구, 남구 등 비조정 지역으로 매 매세가 높다. 세종시도 여전히 강세를 유지 중이다. 수도권 지역보다는 매매 강세가 약하지만 그래도 지방 광역시중 인기지역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21년 1월 4주 차 기타 지방시 매매 가격 증감률

 지방은 대부분 부분은 조용하였다. 요즘 한참 상승세인 포항이 이번 주는 지수가 감소하였다. 차주 지수가 어떻게 될지 분위기가 계속될지는 확인 필요하다. 진해구, 양산이 그나마 지방 중에 상승세가 있는 곳이다. 

 

 

# 첨부파일 KB 1월 4주차 시계열

20210118_WeeklySeriesTables(시계열).xlsx
9.88MB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