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부동산 비법서(재테크 읽어 주는 파일럿)
부동산 유투버로 유명한 재테크 읽어주는 파일럿 줄여서 재파라고 부른다. 재파 님이 이번에 낸 책 부동산 비법서가 부동산 카페 등에서 유명하다. 일반 책처럼 시중 출판사에서만 사는 것이 아니다. 본인이 만든 책을 인쇄소 책 제작을 직접 맡긴 후 발송되는 방식이라서 책 판매수량이 한정적이다. 해당 내용 알아보자.
1. 재테크 읽어 주는 파일럿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어서 아래글 참고하길 바랍니다.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264
2. 책내용 리뷰
책 내용이 일반 출판사에서 낸 것이 아니라서 약간 정보가 부족할 수 있다. 특이한 것은 부동산 책인데 그림, 표 등이 전혀 없다. 오히려 이 책은 기술적인 내용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부동산의 전반적인 마인드를 바꾸는 내용이다. 모든 일을 시작할 때 출발시점의 마인드가 중요한데 초보자 분들한테 딱 좋을 것 같다.
책 내용은 200페이지 정도이면 글자 크기고 해서 금방 쉽게 읽을 수 있고 한 1-2시간이 다 볼 수 있다. 그리고 해당 책은 목차가 없다. 그래서 내가 목차를 별도로 정리해보았다. 목차를 보면 거의 책 내용 다 알 수 있다. 책의 제목만 보아도 핵심 내용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나도 부동산 투자를 시작한지 좀 되었기에 재파 님이 말씀하시는 부분을 내가 잘 실행하고 있나 한번 체크도 같이 해보았다.
책의 내용은 기본기와 실전편으로 나누어져 있다. 기본기는 마인드의 대한 내용이고, 실전 편은 조금 더 세부적으로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기 목차>
<실전편 목차>
3. 책 총평
부동산 투자를 많이 하다 보니 시중에 나오는 부동산 책을 많이 본다. 대부분 부동 산책을 보면 비슷한 유형이다. 그런데 이 책은 일반 부동 산책과 다르다. 하지만 작가 재파 님의 진심이 느껴진다. 꼭 주변에 지인들한테 설명해주는 거처럼 한다.
이책은 부동산을 처음 접하려고 하는 분 한테 마인드 세팅과 전체적인 내용을 보여주는 것으로 좋다. 처음부터 재개발 물건 수익률 계산, 등기부 보는 법 , 대출 활용 방법 등 이런 내용 얘기하면 전부 재미없다고 힘들어할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내용이 전혀 없다
단순히 처음 시작하는 분들의 부동산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수 있게 쉽게 풀어냈다. 나도 오랜만에 초보자 초심자로 돌아가면서 다시 한번 리마인드 하였다. 항상 모든 일에 기본이 중요하듯이 다시 봐도 좋은 내용들이었다. 그래서 없는 목차를 별도로 만들어서 나의 투자와 방향이 잘 맞는지도 점검해 보았다.
부동산을 처음시작하거나, 기본기가 부족하신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재파 유튜브 채널 영상 참고
https://youtu.be/TkrFNSb22ow
# 해당 블로그는 부동산 및 재테크 채널로 개인적인 문의나 상담은 댓글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공감과 댓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