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의 대출 완화 활용 방법(빠숑의 플팩 라이브강의)
최근 윤석열 정부에서 대출 완화 얘기가 계속 나오고 있다. 이미 시중 은행들이 지금까지 대출을 계속 억제하고 있다가 본인들의 이익이 줄어드니 다시 적극 영업 중입니다.
예전에는 대출해달라고 해도 해주지 않았지만 여러 은행들한테 다시 대출을 해주겠다고 연락 오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대출 완화 계속 나오고 있어 대출은 항상 최신 정보를 알아야 한다. 해당 내용 대출이 어떻게 완화되고 있는지 세부 내용 자세히 알아보자.
1. 강의내용
큰 변화 중에 전세대출 규제를 풀었다.
규제하는 기존 정책은 갱신되는 금액만큼만 전세대출을 해주었다.
그러니 대출을 못해서 대부분 반전세나 월세로 전환을 하였다.
하지만 1년도 되지 않아서 다시 원복 된다는 것이 기존에는 정말 잘못된 정책인 것이다.
정부는 전세대출을 이용하여요 투기꾼들이 이것을 이용하여
투기한다고 정보에서 막은 내용이다.
이것으로 실제 전세를 이용하는 사람들까지 많이 피해를 보았다.
이제 다시 전체 전세금의 80%까지 해준다고 하니 다행이다.
여러 은행들이 신용대출 한도를 많이 줄였다. 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을 얼마 전까지는
5천만 원까지 해주었다. 하지만 이제는 연봉이 높으면 2억, 3억 까지도 대출이 가능하다.
수입이 높은 전문직군한테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다.
이렇게 모든 은행들이 규제를 완화하기에 본인들이 필요한 은행에서
대출 가능 한도를 미리 조회하여 가용 자금을 알아보는 방법도 필요하다.
사업자 대출을 잘 이용하면 대출력이 조금 더 쉬어진다. 본인도 사업자 대출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 일반 근로자들은 사업자 등록하는 것조차 스트레스고 많은 어려움이 있다. 그렇기에 벽이 높다. 그만큼 그 벽을 쉽게 넘어가는 사람들을 자산의 규모가 확확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아파트는 뼈대만 남기고 전부 대출력을 이용하여 사업, 투자 등을 해야지만 자산을 계속 불릴 수 있다. 돈을 잠 가게 하면 안 된다. 내가 깔고 있으면 그 돈은 죽은 돈이다. 돈에 생명을 불어넣어야 한다.
그게 바로 사업이고, 투자이다. 돈을 놀게 하지 말자
강의에서 나오는 대출 계산기는 네이버에서 부동산 계산기나 폰으로 플레이 스토어에서
부동산 계산기 다운로드하면 된다. 본인의 대출한도를 알아야 하기에 미리미리 확인해보면 좋다.
# 빠숑님 채널 플팩님 라이브 방송
2. 대출 의견
역시 대출의 세계는 알면 알수록 신기한 부분이 많다.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자주 해야기에 나도 자주 업데이트한다.
오늘 출장 가서 회사 후배가 본인 차가 고장이 자주 나서 이제 차를 바꾸고 싶어서 목돈을 모은다고 말했다. 그래서 내가 왜 목돈으로 차를 구매하려고 물으니 차 할부로 사면 이자도 많이 내야 하고 한 달에 매달 돈 갚아가는 것이 힘들어서 목돈으로 사려고 한다고 했다.
여기서 잠깐 돈의 속성을 모르는 후배에게 자세히는 말 못 했지만 간단히 얘기해줬다. 본인이 사고 싶은 차 제네시스 SUV GV70을 현금 6천만을 주고 산다고 가정해보자. 본인이 현금 6천만 원을 돈 모아서 일시불로 사면 어떤 이득이 있을까?
6천만원을 은행 금융상품을 쓴다고 가정해보자. 6천만원을 일시불로 주면 10년 거치동안 이자비 1400만 원을 세이브시킬 수 있다. 하지만 투자의 기회비용은 없어지는 것이다. 그리고 10년 거치로 현재 금리 수준으로 생각해보면 약 한 달에 6천만 원짜리 사면 약 62만 원의 원리금 상환을 해야 한다.
62만 원을 매달 낼 것이다. 가장 좋은 점은 약 6천만 원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은 본인의 성향이다. 난 절대로 돈을 지불할 수 있어도 큰돈은 목돈 주고 사지 않는다. 큰돈은 나누어서 내고 그 돈으로 투자하여 벌어둔다.
10년이란 기간 동안 6천만 원이란 돈이 얼마큼 불어나는지 나의 과거 투자 경험담을 보며 알 수 있듯이 5천만 원으로 2000% 수익을 만들었다. 분명 운은 있었지만 본인이 노력하면 얼마든지 6천만원란 목돈으로 1400만 원이라는 이자 값은 충분히 벌 수가 있다.
대출은 시간을 사는 것인데 그 시간을 버리고 소비성 물건을 산다면 돈의 속성을 모르는 사람이다. 돈을 일하게 시키고 그 돈으로 본인이 사고 싶은 소모성 제품을 가면 자산의 크기는 줄어들지 않는다. 이렇게 sky 대학 나온 고학력 주변 지인들을 보면 돈에 대한 지식은 많이 부족하다.
돈에 일을 시켜야 하는데 본인이 돈의 노예가 되어서 본인 노동시간만 계속 팔아서 돈을 벌고 있다. 돈의 손성에 대해서 조금만 공부해 보면 좋은 세상이 펼쳐진다. 그렇다고 무리한 대출은 절대 안 된다. 본인이 충분히 감당 가능하게만 대출을 하여야 한다.
후배는 나의 조언이 도움이 되었는지 목돈을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해보라고 말해주었다. 그리고 당장 고장 난 차를 바꾸려고 차량 카탈로그 보면서 기본 좋아하는 모습을 보았다.
이렇게 슬기로운 대출 생활이 본인의 생활을 윤택해지는 방법이 있으니 대출이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기에 일반 사람들도 돈의 속성을 꼭 알았으면 하면 바람이다.
# 지난번 포스팅 슬기로운 대출 생활 편(자동차 대출)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91
# 오늘 영상중 신기한 게 나와 같은 주제로 얘기한 재파 님(돈을 굴리는 방법)
https://youtu.be/QqpcbOSg2RU
# 해당 블로그는 부동산 및 재테크 채널으로 개인적인 문의나 상담은 댓글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 공감과 댓글,구독은 저에게 큰힘이 되고 있습니다. *^^*
# 부동산 초보자분들에 유익한 전자책도 발행하였으니 필요하시면 참고바랍니다.
https://kmong.com/gig/368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