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슬기로운 대출생활(feat.하나1Q오토론)

by Hman 2021. 4. 27.
반응형


제목이 너무 광고같은 느낌이 있어 이내용은 내돈내출인가? 내돈주고 내가 직접 받은 대출상품이다. 어차피 나같은 사람한테 하나은행에서 광고줄리가 없기에 내가사용했던 대출내용 써본다.

최근 대출이 너무빡빡하게 보다보니 DRS.DTI.LTV 등등 대출을 조금해본 사람이라면 충분히 알것이다. 대출을 너무쪼우다보니 이제 어느정도 성인이라면 대부분알것이다.

본인도 최근 부동산관련 대출,신용대출이 전부 묶이다보니 생활에 필요한 대출을 할수가 없었다. 최근에 10년째 타던 차가 자꾸 고장이 나서 돈이 자꾸 들어거는것이였다. 그래서 바꿔야하는데 목돈이 없다보니 어쩔수없이 수리하고 버티고있었다. 기존차를 살때 선수금 천만원 주고 나머지는 36개월 할부로산 차였다. 그래서 이번에도 차를 사려면 목돈이 필요한지알고 그냥넘기고있었다.

평소 집때문에 대출관련 상담을 종종하다보니 구글의 AI는 나한테 대출관련 광고가 자주뜬다.
그날 우연하게 내눈에 들어온 광고가 이것이다.

 

혹시나 해서 대출조회를 했는데 내신용도로 5천만원정도 까지 해주는것였다. 그리고 할부를 10년까지 해주는것이였다. 그럼 120 개월 원리금균등상환하면 되는것이다. 최근나는 신용대출이 막혀있었는데 이상품은 추가 대출이 가능했다. 예로계산해보면 4천 대출시 약 한달 원리금 40만원정도가 된다. 선수금낼필요가 없기에 바로 대출만 실행됨 4천만원짜리 차를 월리금값을 능력만있음 살수있는것이다. 높은 금리의 차량캐피탈보다고 저금리고 유리하다


그래서 잦은 고장이 있는 차를 바꾸기로 하고 바로신청하고 대출받고 차를 바꿀수있었다. 금리는 사람마다 달라서 나는 3프로대의 금리를 받았다.

어떻게 보면 막힌 대출시대에 나처럼 비슷한 환경에 있는 사람을위한 유익한 상품인거 같다. 내주변에 보면 본인은 돈을 모아서 약 5천만원짜리 차를 일시불로샀다고 자랑했다. 난 이런부분이 이해 할수가 없다. 목돈5천이 있으면 투자 할수있는 상품도 많고 나는 그돈 최소 10프로 이상은 이익을 낼수있다. 예로 4천 현금이 있으면 차를 바꾼다고 했다면 한달에 40 만원만 낼수있음 된다.하지만 4천을 한번에 주면 투자시드는 없는것이다.

부자들은 대출을 잘이용한다. 대출은 시간을 사는것이다. 대출이 나쁘다는것은 예전부터 티비에 대출잘못해서 집이 넘어가고 빨간딱지가 붙는 드라마를 봐서 우리의 기억속엔 대출은 나쁘다고 한다.나도 부모님한테 그렇게 배웠으니깐 하지만 돈공부를 제대로 하면서 건강한 대출은 자산의 증가를 빨리 이룬다는것을 알았다.

내가 1억을 모은다고 계획했을때 백만원씩 약 십년을 모아야한다. 그런데 1억을 대출실행시 한달에 약 30만원 정도 내면 될것이다. 어차피 한달에 백만원씩 적금할돈으로 나는 더적은돈으로 십년일찍 더많은 돈을 굴리는것이다. 대출은 시간을 아끼는 열쇠이다.

무분별한 대출은 폐가망신의 지름길이 맞을것이다. 하지만 본인이 감당할수 있는 건강한 대출은 자산증가에 좋다. 항상 대출에 대해서 고민하다가 찾다보면 이런 좋은 상품을 만나는것같다. 나처럼 비슷한 처지에 있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것같아 공유한다.




반응형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이날 선물  (109) 2021.05.07
2030세대 코인투자에 대한 의견  (84) 2021.04.29
윤여정 대배우를 보고 느낀점  (60) 2021.04.26
나이아가라폭포 여행기(in 2019) Niagara Falls  (66) 2021.04.25
미국 도미노 피자 이용기  (78) 2021.04.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