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모임 4회차 리뷰 '부의 인문학'(6/12)
이번 주 독서모임의 토론 책은 부의 인문학이다. 부동산 스터디 카페의 유명인 우석님의 책이다. 지난번 부의 본능에 이어서 나온 책이다. 그 책에서도 유명 노벨 경제학자들의 얘기가 자주 나왔는데, 이번에는 잘 정리된 책이다.
재테크 책의 대부분은 본인의 영웅담이 거의 많이 차지한다. 그런데 이책은 그런 군더더기가 없이 정말 알찬 내용이다. 본인도 약 200권이상의 부동산책을 보았지만 투자기술 이런 것보단 인간의 철학적인 부분을 알려주는 그런 책이라고 본다. 그래서 부의 인문학이란 책 제목과 비슷하다.
1. 멤버 독서 감상평 및 별점
지난번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법칙은 평점이 거의 2~2.5점이었다. 책도 잘 읽히지 않았지만 이 책은 술술 잘 읽히고 많은 좋은 내용이 포함되어있다. 나도 이 책은 재테크 책의 최고의 책으로 뽑는다. 본인도 5점을 준책이다. 대부분 멤버들도 4점 이상 좋은 점수를 베스트 책이다.
2. 멤버 책리뷰 내용
책의 내용에 서로 토론할 수 있는 부분도 많이 있다. 이 책이 '19년 나왔다. 하지만 최근 2년 정도 일어난 사건들이 작자가 말한 부분이 대부분 맞았다. 우석님이 대단한 사람일 수도 있지만, 그분은 이미 역사는 반복된다고 한다. 그리고 그 역사 속에 노벨 경제상을 받은 사람들이 얘기하는 부분들을 적용하면 조금도 쉽게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우리가 미래를 볼수 있는 능력이 없다면, 거인의 어깨에서 세상을 보라는 것이 딱 맞는 말이다.
멤버님들이 책을 읽고 좋은 내용이 많은 리뷰할 내용들이 대학교 레포트 수준으로 정리해주었다. 다들 정성스런 리뷰에 감사드린다.
1) EJ.D님
2) 미나리님
3) 박군님
4) 네오님
5) 크림님
6) happy님
https://m.blog.naver.com/dandeliot/222770073268
7) 방장 Hman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4
3. 게스트 초대(이웃집 백만장자의 주변 인물)
지난번 책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이 였다. 그래서 주변에 친한 지인 중에 백만장자를 초대하였다. 이번 게스트를 초대한 이유는 큰 부자는 아니더라도 무일푼에서 자산을 이룬 사람이다. 그래서 전부 밑바닥부터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고 싶었다. 지인분의 성장과정을 30분 정도 들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 주요 내용
1) 백만장자가 된 이후의 삶과 이전의 삶의 차이점
- 수도권의 아파트 다주택이고 수익형 부동산에서 월급만큼의 월세를 받고 있음.
자산을 만들고 난 뒤부터 본인이 하고 싶은 일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
2) 부자가 되려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인가?
- 투자를 하려면 꾸준히 공부하고, 검소함을 유지하라.
- 절심함과 실천력이 필요하다
( 코로나 초기 밖에 아무도 나가지 않을 때, 좋은 조건으로 퇴근 후 밤 8시에 계약하러 간 에피소드 소개)
- 고급 자동차 살 돈으로 투자하는 곳에 더욱 투자함
3) 본인의 앞으로의 목표는?
- 부동산 투자를 계속하면서 토지 사서 큰 상가를 지어서 건물주를 계획
4)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2030대 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는
- 재테크 공부를 빨리할수록 좋다.
- 재테크 공부를 하고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아라
- 본인은 부동산으로 시작하여 지금도 많은 공부를 하고 있다
# 이웃집 백만장자 게스트 소개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174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199
# 해당 블로그는 부동산 및 재테크 채널로 개인적인 문의나 상담은 댓글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공감과 댓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
# 부동산 초보자분들에 유익한 전자책도 발행하였으니 필요하시면 참고 바랍니다.
https://kmong.com/gig/368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