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뺘숑 신간 책출간 유료강의 리뷰(수원 롯데몰 4/30)

by Hman 2022. 6. 3.
반응형

 4월 30일 신간 출판 기념회 유료 강의가 있었다. 해당 글을 저장을 해놓고 보니 비공개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해당 내용 내가 보고 적은 내용 공유한다. 자주 듣는 유튜브 부동산채널 뺘송님의 시간 책은 언제나 좋다. 부동산의 교양 책 같이 다양한 내용이 들어 있다. 그날 주말인데 코로나가 완화되고 처음 백화점 대형 강의장에서 강의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오프라인으로 강의를 하니 이제 거의 만석이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왔다. 그만큼 부동산의 관심은 많았다. 나이 드신 부부, 젊은 부부, 대학생 등 다양한 나이대였다. 해당 강의 내용 간략하게 공유한다. 당연히 내용은 신간 책에 있으니 신간 책을 구매해서 보길 추천한다.  

 

1. 강의 내용

 강의는 2시간 정도 하였는데 많은 얘기를 나누기에는 아주 잛은 시간이어서 준비한 내용을 전부 발표하지 못해서 넘어가서 아쉬웠다. 하지만 빠숑님의 유튜브 채널 세상 답사기를 들어보면 많은 내용이 들어있기에 꼭 들어보길 바란다. 

 

 

▷ 강의 내용 메모   

강의내용은 신간 책에 나오는 내용들을 부분적으로 설명한 내용이었다. 빠숑님의 유튜브 채널을 들으면 자주 듣는 내용을

이렇게 책을 한번 읽고나서 강의를 들으면 좀 더 이해하기가 쉽다. 

 

아래 내용은 강의중 빠숑님의 말씀들을 기억해야 할 부분들을 따로 기록해두었다.  

단락의 구분이 없어서 헷갈릴수 있지만 해당 내용 보면서 이해하길 바란다. 

 

-. 현재의 시장은 좋은입지는 현재 갈아타기 좋은 시장이다.

-. 백화점의 매출이 높을수록 현지 주민의 수요가 높은 곳인데, 입지도가 좋은 지역이다.

-. 명품관이 많은 지역은 좋은 아파트이다.

-. 백화점 잠실도 주변에 재건축이 진행될수록 매출이 늘어난 만큼 좋은 상품의 아파트들이 주변에 있다.

-. 책내용의 뒤쪽 재개발, 재건축인데 초기에 들어가면 좋다.

-. '21년 불장의 탑 랭커인 인천, 경기 수요는 서울에서 밀려나서 매매 급등을 일으켰다.

-. 1기 신도시 특별법 옆의 도시들도 지자체 장들이 재건축할 수 있게 정치적 언급이 있을 수 있다.

-. 2010년 부터 인구가 줄고 있기에 일자리가 증가하는 곳 중심으로 봐야 한다.

-. 인구와 일자리 인구가 증가하는 지역이 중요 지역이다.

-. 지난 5년의 결과는 가장 강한 규제 지역이 더 올랐다.

-. 부동산 시장의 안정화 방법은 공급을 많이 하고 수요를 분산시키면 된다

-. 인천 집값이 빠지면 경기도 집값이 빠질 수 있다.

-. GTX에 공사비가 부족하여 계속 지연되고 있다. 지방으로 예산이 분산되면서 공사 지연

-. 집을 빨리 사야 하는 이유는 하락기든 상승기든 자산을 지킬 수 있는 것이다.

-. 20억짜리 집을 사는 사람들은 현금 20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예전에 아파트가 올라서 또 다른 아파트를 사는 것이다.

   만약 진짜 신규 수요로 20억짜리 집을 사면 기존에 살던 사람들과 소득이 차이가 난다. 

-. 다른 급지로 갈아타기 하면서 사는 것이다.

-.  '22년 8월 이후 임대차 3 법 계약갱신이 종료되면 전월세 시장이 다시 한번 폭등을 한다.

-. 전세가 힘들어지면 월세로 이동하는 수요가 많을 것이다.

-. 검단신도시, 파주 운정, 평택 의 분양가 4억들은 싼 것이다. 분양가 상한제 때문이다.

-. '22년은 다주택자들은 투자는 할 수 없다. 서울은 실수요 시장이고 투자자들이 올린 것이 아니다

-. 실수요자들이 올린 시장이 좋은 입지이며 앞으로 계속 올라갈 좋은 지역이다.

-. 다주택자들은 더 이상 살 수 없기에, 좋은 입지의 재건축, 재개발로 모이고 있다.

-. 압구정 현대 아파트틑 지금도 비싸지만 앞으로도 계속 비쌀 아파트이다.

-. 똘똘한 한채 투자들을 지방에서 서울로 좋은 지역으로 모이고 있다.

-. 꼬마빌딩, 상가, 지식산업센터들은 다주택자들한테 옮겨가는 '21년의 투자의 흐름이었다.

-. 꼬마빌딩이 2년 사이에 2-4배까지 매매가가 상승하였다.

-. 정부의 광역교통망 개발, 3기 신도기로, 토지/상가/빌딩 값이 많이 뛰었다.

-. 서울은 임차인 비중이 더 높다. 서울에는 55%의 추가 소유하고 싶은 주택들이 많다

-. 4인 가족의 기준으로 여중생, 여고생이 쾌적하게 살수 잇는 곳이 좋은 지역이다.

-. 주거지에 플러스가 되는 지역 좋은 조건이다. 엄마와 딸에게 필요한 곳이  생활하기 좋은 환경이다.

-. 9호선이 지난가는 곳이 제일 좋다 상업시설 전부 다 지나간다 / 수인선이 안 좋은 이유는 서울을 안 간다.

-. 지하철 노선이 서울을 무조건 지나야 한다.

-. 하남은 9호선이 지나가서 좋은 지역이다.

-. GTX의 파급 효과는 크다. 서울 중심으로 지나간다.

-. 인구는 지방은 인구감소가 비례한데, 서울은 대기수요가 많기에 인구가 빠져도 대기수요가 많다.

-. 집값이 빠질 수가 없다.

-. 서울, 경기, 인천권은 하나의 지역으로 보고 좋은 환경의 새 아파트면 좋은 지역이다.

-. 판교 현대백화점 앞 푸르지오그랑자불은 서울 일반지역보다 좋은 점이 많다.

-. 부산은 해운대구에 살고 싶은 수요가 증가한다.

-. 1기 신도기, 3기 신도시에 어떤 것을 정부에서 힘쓰냐에 따라서 미리 선점을 해야 한다.

-.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 일자리, 교통망, 새 아파트이다. 

-. 대기수요가 늘 존재 한느 곳은 토지허가 거래 지역, /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배후수요이다.

-. 투자자들은 배후수요 지역에 들어가서 싸게 사거 빨리 빠지고 나와야 한다(비규제 지역)

 

 

< 코어 입지 >

-. 토지거래 지정 현황 - 강남, 삼성, 청담, 대치동, 송파구,  1평이라도 가질 것

-. 삼성동은 고정인구가 계속 증가하고, gbc는 3만 명 근로자들이 대기하고 있다. 여기는 무조건 땅값이 오를 수밖에 없다. 

-. 코어 집지의모든 것을 사면 오르는 지역이다.

 

 

< 메인 수요지역 >

-. 8.30일 지정한 것이 조정지역 마지막이고 여기는 메인 수요 지역이다. 빨간색은 좋은 지역 표시이다. 

-. 경기는 과천, 성남 분당, 광명, 하남 의 구축이라도 좋은 것이다.
  조정시기에 사라 지금 빠져도 다음에 올라간다.

-. 송도는 인천이라도 빼야 한다. 별개의 도시로 빨간색으로 봐도 된다.

-. 나머지 경기도 지역은 오르고 내리고 하는 곳이다. 하지만 미리 사두면 손해보지 않는다.

-. 부산은 일자리가 골고루 퍼져 있다.

-. 전문직들이 보여있는 지역이 좋은 곳이다. 변호가, 의사, 검사 등등

-. 수성구는 지금 빠지는 지역이지만 현재 조정 시점에 들어가는 것이 무조건 들어가야 한다.

-. 세종시 앞으로 계속 증가하는 지역으로 확실하게 인구가 증가하는 지역이다. 2030년까지 60만 명이 된다.

-. 코어 입지 분석을 잘하라.

-. 앞으로 인구가 집중될 곳은 화성시, 평택이다. 화성시는 10년 안에 150만 명에 주변에 대기업이 있다.

-. 평택도 인구가 100만 명 넘어갈 것으로 미래가치가 싸다. 평택은 저평가이다.

-. 평택은 gtx a, c가 연결되면 가격이 비싸진다.

 

-. gtx a, c의 노선은 확실히 볼 것. 

 

 

 

 

 

2. 강의 후기 

빠숑님의 강의는 언제나 열정적이고 좋은 내용들이 많이 있다. 평소에도 즐겨 드는 유튜브 채널에서 더 많은 얘기를 한다. 

매일 하는 부동산 흐름도 진짜 몇 달만 들으면 언론에서 하는 자극적인 기사에 놀아나지 않는다. 자신만의 기준과 인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부동산 공부를 시작해서 벌써 몇 년 동안 계속 보고 있지만 늘 한결같고, 많은 책을 만들고 계신다. 매번 책이 나오자마자, 사전예약을 통해서 바도 받아볼 만큼 좋은 내용들이다.  매일 아침에 뉴스 기사들을 읽으면서 주요 내용들을 얘기하니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거나, 관심 있어하는 사람들은 추천하는 방송이다.  참고로 나는 빠숑님의 책은 전부 소장용을 가지고 있다. 

 

# 빠숑의 세상 답사기 채널 

https://www.youtube.com/c/%EB%B9%A0%EC%88%91%EC%9D%98%EC%84%B8%EC%83%81%EB%8B%B5%EC%82%AC%EA%B8%B0

 

빠숑의 세상답사기

☞ 대한민국 No.1 부동산 입지 전문가! ☞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 소장 ☞ 스마트튜브 경제아카데미 대표 ☞ 부동산 칼럼니스트 ☞ 빠숑의 세상답사기/다독다독 팟빵 방송 진행자 ☞ 11권

www.youtube.com

 

# 빠숑 신간 책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88754595&orderClick=LAG&Kc= 

 

김학렬의 부동산 투자 절대 원칙 - 교보문고

최강 인플루언서 빠숑과 함께하는 나의 평생 부동산 교과서 | 수요 예측, 분양가 책정에서 실패한 적 없는 리서치 전문가가 답한다 -Q 지금 아파트를 사도 될까? A 전체적인 수요와 공급을 봐야

www.kyobobook.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