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 스터디 첫 오프라인 모임 후기

by Hman 2022. 8. 1.
반응형

재테크 독서모임 부자 공부 1기의 멤버였던 한분이 재테크에서 세부적인 부동산 쪽으로 모임이 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나의 주종목도 부동산이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 좀 더 고민하다가 부동산 스터디까지 만들게 되었다.
이번에 강남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모임 후기 남긴다.


1. 시작이 반이다.


최초 모임의 시작은 재테크 독서모임이였다. 처음으로 운영하는 독서모임에서 사람들이 가입할까라는 우려도 있었지만 나의 성격은 일단 시작해보는 것이다. 일단 시작하고 그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다시 개선하는 것이 대부분 나의 일처리 방식이다. 시작도 하기 전에 많은 고민을 하면 시작하지도 못한다. 현재 1기의 3개월 활동이 끝나도 또 2기 멤버와 활동중인다. 1기에는 최종 6명으로 활동했지만 2기는 10명으로 운영하여 매번 발전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2. 구성원들의 needs를 파악하라.


재테크 독서모임의 멤버들의 궁극적인 목적은 결국 돈을 버는 방법을 배우는것이다. 독서모임은 돈을 배우는 마인드와 생각하는 인사이트를 배우는 단계이다. 그런데 재테크에 이제 입문 단계인데 부동산의 전문적인 내용들을 강의하면 어려울 수 있다. 이미 많이 부동산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멤버들 중에는 기본적인 지식보다 좀 더 세부적인 부동산 정보를 알고 싶어 하였다. 하지만 부동산 관련 스터디를 공개적으로 오프라인으로 해본 적이 없어서 망설여졌다. 1:1 강의는 많이 했어도 코로나 시국도 있고 해서 단체 강의는 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에 용기 내서 도전을 해보았다.

최근에 회사일도 너무 바쁜 시즌이고 5월달부터 주말도 거의 쉬는 날이 없었지만 회사일 마치고 힘들지만 나만의 일을 매일 잠을 줄여가면 독서모임 준비, 부동산 스터디 준비를 하였다. 그리고 다른 나의 프로젝틑도 준비 중이어서 다 같이 진행하였다. 몸은 힘들지만 나의 목표를 위해서 달려다는 것이 힘들지가 않았다.

소수의 의견이라도 니즈를 반영하니 바로 수요가 생겼고 또다른 수요들이 생겨서 결국은 소수를 위한 서비스가 오히려 좋은 케이스가 되었다.

3. 좋은 에너지는 서로 받는다.

학교 도서관에 있으면 공부를 안할수도 없다. 왜냐면 주변에 모두 공부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재테크를 공부한다는 것이 정말 외롭다. 남들 퇴근하고 쉴 때 책 보고 공부하고 주말에 강의 듣고 임장 다니면 정말 힘들다. 또 공부 초기에는 수익이 없기에 지치고 힘들다 이렇때 있으록 같이 공감하고 같이 성장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그게 바로 스터디 모임이다.

나도 혼자 공부하고 알수 있지만 주변에 전달하고자 기록하면서 나 스스로도 많이 발전하고 있다. 예전에는 나만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이었다면 내가 남기는 모든 기록의 나의 히스토리가 된다. 그 히스토리로를 보고 나를 찾아주고 믿어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그 에너지로 나는 더욱 발전하고 또 그 에너지를 새로 배우는 사람들 한테 전달한다.
서로 좋은 에너지를 주고 받으면서 성장하고 있다.

4. 오프라인 부동산 모임 후기


나의 30대 초반이면 부동산에 관심이 1도 없었도, 먹고 노는 일에만 신경 썼다. 회사 마치면 쉬고, 술 먹고, 운동할 수 있음 하고 주말에 여행 가는 것이 일상이었다. 하지만 요즘 30대 초반은 나 때와 많이 다른다. 정보의 대중화로 점점 재테크도 빨리지고 있다. 한참 휴가철인 주말에 오전 9시에 강남에서 부동산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 열정이 넘친다. 한분 멤버님은 나의 강의를 듣기 위해서 지방 경주에서 올라오셨다. 진짜 열정이 너무 대단하셔서 칭찬하고 싶다. 그분은 그만큼 열정도 많고, 또 공부도 많이 하시게에 10년 후의 모습은 이미 좋은 미래가 보인다. 나도 그런 분들한테 에너지를 받고 다시 한번 받는다.

다른 멤버님들도 다들 열정이 많아서 모임 자체가 즐거웠다. 항상 좋은 생각, 긍정적인 사람들을 만나면 기분이 좋다. 꼭 앞으로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아서이다. 앞으로 우리 모임은 또 함께 좋은 에너지를 만들 수 있게 내가 더욱 노력 해야겠다.



멤버님들이 강의를 듣고 후기를 정성스럽게 남겨 주셔서 해당 링크 남긴다.

# 강의 후기
https://cafe.naver.com/positiveattitude/20

ACRO 부동산 스터디 모임 1기 후기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https://cafe.naver.com/positiveattitude/21

ACRO 부동산 스터디 모임 1기 후기

안녕하세요. 박군입니다. 먼저 경상도 지방러인 제 일정을 배려해주시고 강의 준비해주신 Hman님과 운영진 EJ.D님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독서모임 1기에 합류하여 2기와 A...

cafe.naver.com



# 해당 블로그는 부동산 및 재테크 채널로 개인적인 문의나 상담은 댓글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공감과 댓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
# 부동산 초보자분들에 유익한 전자책도 발행하였으니 필요하시면 참고 바랍니다.
https://kmong.com/gig/368534

부동산 추월차선 부린이도 투자 성공할수있는 방법 알려드 드립니다. | 11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2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Hman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16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11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 2기 문의는 아래댓글로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