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의정부 신축 저평가 물건 찾기

by Hman 2020. 11. 26.
반응형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지라 주위 돌아다니면서 좋은 입지, 신축 위주로 많이 보고 돌아다닌다. 항상 좋은 것만 살 수 있다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하지만 항상 돈이 부족하기에 남이 아직 모르고 있을 때 귀한 보석을 찾는 일은 더욱 재미있는 것 같다. 주위 사람들에게 분석한 결과를 소개해주면 그 사람들이 같이 자산이 늘어나는 모습이 무척 신기하고 뿌듯하다. 내가 공부한 정보들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  알려줘서 빛을 보게 될 때 기쁨을 느낀다. 그런 입지들을 이제 기록해두려고 한다. 내 머릿속에만 있는 것을 이제 글로 기록하면 몇 년이 지났을 때 내가 예상 부분들을 증명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나는 부동산을 볼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돈의 흐름과 입지, 공급량이다. 여려가지 요소가 있겠지만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한 예로 얼마 전에 찍어 둔 곳이 있어 공유한다. 기록은 네이버 블로그로 남겨 두었다. 올초에 찜해둔 이물 건은 현재 분양가 4억에서 최근 주변 동급 신축 시세가 7억에 거래되었다. 의정부역과 1km 내외이고 향후 GTX의 호재가 있다. 첨에 물건볼때 의정부 대장인 의정부역 센트럴 자이의 전매 풀리 때 84㎡가 이미 분양가 상태에서 7억에 넘게 거래되었다. 그럼 의정부역 1km 내에 있는 신축 아파트들은 당연히 따라간다고 생각하기에 찜해둔 아파트였다. 최근 더샵 파크에비뉴는 분양권 실거래 6억이 되었다. 그리고 주변 신축 롯데캐슬 골드파크도 84도 7억에 거래되었다. 당연히 부동산은 가격이 일등물건가격과 격차를 줄이고자 계속 갭 메우기를 한다. 이런 원리를 안다면 작은 돈으로 많은 시세 차익을 볼 수 있다. 아직 입주가 8개월 남았지만 그때 시점에 이글 보고 다시 본다면 나의 예상은 더욱더 맞을 것 같다. 최소 등기 이후 앞자리가 8자로 바뀐 분양가의 2배가 될것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