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이야기

12월 구글 애드 센스 수익 인증 및 분석(핵심분석 키워드 최적화)

by Hman 2022. 1. 3.
반응형

매달 구글 애드 센스 수익을 월말 정산을 하면서 한 달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그래서 이번 달도 지난달과 어떻게 차이가 있고 어떤 변화들이 있었는지 점검하려고 한다. 현재를 알아야지 또 앞으로의 계획을 잡을 수 있기에 꼭 월말 정산은 필요하다. 어떻게 분석하는지 내용 공유한다.


1. 애드센스 수입비교 (11월 vs 12월)

바로 한눈에 알수 있는데 애드센스 리포트를 보면 알 수 있다. 수익은 바로 티스토리 광고 수익이다. 페이지뷰는 비슷한데 수익이 262% 증가하였다. 11월 $53.5에서 12월 $140.17로 늘어났다. 현재 원화로 약 16만 원 정도의 돈이다. 글의 발행 개수는 11월 20개 12월에는 21개이다. 하지만 수익이 늘어난 이유는 어려가지가 있지만 유입경로를 보면 알 수가 예측할 수가 있다.


2. 유입경로 분석 (11월 vs 12월)

본인이 글을쓰고 글을 발생할 때 해당 검색사이트에 첫 페이제 노출이 되지 않으면 검색 유입이 쉽지 않다. 해쉬태그 및 키워드에 본인이 생각나는 키워드 위주로 적으면 본인이 글이 노출이 어렵다. 그래서 키워드 분석이 상당히 중요하다. 본인이 열심히 쓴 글이 아무도 알아주지 않으면 얼마나 슬픈 일인가. 그래서 유립 경로 분석을 자주 보는 편이다.

11월 대비 12월의 구글 검색 비율이 44.5% 증가하였다. 꼭 구글 검색이 수입으로 까지 연결이 되지 않지만 유입이 많아지면 수입까지 연결이 조금 더 가까워지는 편이다. 그래서 구글 검색 유입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네이버에는 티스토리 유입이 쉽지 않은데 키워드 분석을 잘해서 올리면 네이버 첫 페이지에도 자주 나오고 있다. 아래 표는 아직 비율이 티스토리에는 개별 데이터는 나오지만 그래프가 나오고 있지 않아서
개별 데이터를 엑셀 입력 후 이해하기 편하게 간단한 파이 그래프로 만들었다.


3. SEO 최적화 방법 (by 에스이오 글쓰기 전자책)

블로그 글쓰기를 처음시작하면 막연히 글을 쓰기가 어렵다. 그리고 이제 글쓰기가 조금 편안해지면 다음이 본인의 글이 검색사이트에서 나올 수 있게 알아야 한다. 난 이쪽 분야의 온라인 마케팅도 전혀 몰랐다. 책들도 찾아보아도 블로그 글쓰기 기본 이런 거는 많이 있어도 구글의 검색법 이런 것을 분석해주는 책을 찾기는 어려웠다. 찾아도 또 예전 책이다 보이 현재 트렌드와 맞지 않을 거 같아서 패스했다.

그리고 그냥 글을 계속 쓰고 있었는데, 댓글로 에스이오님이 무료 전자책을 선착순 배포해준다길레 받아보았다. 내가 전혀 모르는 분야라서 그러는지 호기심이 집중되었고, 그래서 유료 전자책 까지 구매하였다. 그리고 전자책을 구매하면 작가 오픈 채팅방에 참여가 되어 서로 비슷한 사람들끼리 서로 물어보고 답해주고 하면서 능력이 같이 커단 것을 알 수 있다. 대학교 때 스터디 공부를 하는 것처럼 서로 많은 정보들을 공유하고 서로 활성화되는 법을 찾고 있다. 블로그 수익이 날 수 있는 최적화 방법을 서로 찾는 것이다.

나는 이전에도 이책전에도 또 에스이오님의 전자책을 구매했기에 이벤트로 할인돼 가격에 살 수 있었다.
이분 광고를 돈을 받고 광고하는것은 없다. 그냥 내가 스스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주변에 알리면서 또 나 같은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게 공유하는 것이다.

나의 블로그에도 몇 번 포스팅했지만 본인만 잘 안다고 본인이 절대 전문가가 될 수가 없다. 본인의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전달하면 또 본인도 도움을 받게 되는 것이다. 나도 그래서 이런 경험을 부동산에서도 많이 하기에 나의 작은 경험이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

#참고 URL

https://m.smartstore.naver.com/seo-marketing/products/6041625937

SERP 글쓰기:UNSCRIPTED(월 8,250원 / 무이자 12개월 적용시) : 에스이오

[에스이오]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문 에스이오입니다.

smartstore.naver.com


4. 가장 중요한 블로그 성공은 꾸준함이다.

나도 블로그 시작한 지는 1년 정도지만 본격적으로 한 것은 6개월 정도 안되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블로그로 돈 번다고 하면 수입으로 들어온다. 처음 시작하자마자 3개월 만에 대부분 이탈을 하고 만다. 구독자 분들을 보면 마지막 포스팅 글이 몇 개월 전이면 이미 블로그는 접은 것이다. 대부분 수입만 보고 들어왔기 때문이다. 사실 수입만 본다면 알바를 하는 것이 수입이 빠른다. 그래서 블로그는 꾸준함이 진짜 중요하다.

그리고 나는 시간을 투자할 때는 절대 휘발성 일을 하지 않는다. 나의 노하우와 브랜딩 등등 누적이 되어 나의 가치를 더욱 발전시키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블로그를 계속 쓰면 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면 또 나중에 나를 찾는 사람들이 생길 것이고 이렇게 공유를 하다 보면 나도 발전을 할 수 있다.

내가 왜 휘발성으로는 돈을 모을 수 없는 이유가 아래 같은 아래의 책과 강의에서 본 적이 있다. 시간을 팔아서 돈으로 바꾸지 말고 시간을 판 것을 본인 브랜딩에 투자하면 부도 따라온다는 것이다. 본인이 어떤 분야에 계속 관심이 있고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한번 찾아보자.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140

[책리뷰] 2배속으로 월급독립, 작가 김준영 포리얼

최근 유튜브 구독 채널 중 부업관련 종종 보던 채널이 포리얼 채널이다 이다. "시간은 금입니다. 1.5배속으로 보세요"라는 멘트는 브랜딩 코멘트이다. 요즘 20,30대들을 주업외에 대부분 부업을 원

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



https://youtu.be/aCRH9 SWdqsU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