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네이버 실시간 순위 활용법(signal.bz)

by Hman 2022. 2. 17.
반응형

작년 포탈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사라졌다. 그이후 이슈 소식이나 이런것을 찾아볼때 아주 불편했다. 나무위키나 다른 사이트를들어가서 확인하는 방법을 찾아야했다. 블로그를 최근에 하다보니 핫키워드 검색을 해야는데 이점이 불편했다. 하지만 역시 방법은 있었다. 해당 내용 공유한다.

 

1. 실시간 검색어 폐지

실시간 검색어의 폐지가 정치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폐지를 하였다. 메크로를 사용 해서 특정인 비방, 연예이슈, 정치 이슈등이 였다. 꼭 피해만 있었던 것은 아니였다. 자연재해라던지 이런것을 알때 가장 먼저 확인하고 했던 순기능도 있었다.

 


# 21.2.5일자 기사
http://www.koreait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3596

 

16년 만에... 네이버, 25일부터 실시간 검색어 폐지 - Korea IT Times

여론 조작·광고 논란 등을 빚었던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16년 만에 완전히 폐지된다. 4일 네이버는 포털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와 모바일 네이버 홈의 '검색차트' ...

www.koreaittimes.com

 

2.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확인 방법

 

1) PC사용시
검색창에 signal.bz를 입력하면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할수있다.

 




2) 모바일 사용시(네이버앱)

네이버앱에서 아래 설명과 같이 실행하면 사용할수 있다.

 

3) 네이버 데이터랩(Data Lab)
네이버 데이터랩은 분양별 인기 검색어를 알수 있다. 흔히 뉴스기사 이런것 보긴 보다 스마트스토어 하 는사람들한테는 유익한 정보이다.

 



3. 실시간 검색어 사용 후기

예전 서비스 처럼 아직까지 편하지는 않다. 그래서 키워드 검색으로 트랙픽을 끌어와서 검토해야하는 블로거, 유투버들 그리고 뉴스기자들 같은 경우들은 해당 정보들이 중요한다.

이런키워드는 시간싸움으로 또 결과물들이 나오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데이터들이다. 얼마전에 실시간 검색어 송지아 키워드를 이용한 나의 부동산 내용과 연계 시켰더니 조회수가 터졌다. 역시 조회가 많은니 수익도 늘어나는것이다.

#인기 키워드 사용 결과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239

 

인기 검색어 조회수 및 수익 후기(feat. 송지아 포스팅)

1/21일 금요일 글을 쓰려고 할 때 온라인 이슈 검색어 프리지어(송지아)의 키워드를 이용하여 나의 블로그 주제와 맞는 내용을 포스팅하였다. 그런데 조회수가 폭발되어 그 내용 리뷰하려고 한다

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


이렇게 트래픽이 필요한 자들에게 필요한 내용이다. 그리고 일반 사람들도 이야기 소재를 찾기 위해서 흐름을 아는것도 필요하다. 해당 내용 네이버에서 조회하는방법을 공유드린다.

 

# 해당 블로그는 부동산 및 재테크 채널으로 개인적인 문의나 상담은 댓글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 공감과 댓글,구독은 저에게 큰힘이 되고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