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이야기

인기 검색어 조회수 및 수익 후기(feat. 송지아 포스팅)

by Hman 2022. 1. 25.
반응형

1/21일 금요일 글을 쓰려고 할 때 온라인 이슈 검색어 프리지어(송지아)의 키워드를 이용하여 나의 블로그 주제와 맞는 내용을 포스팅하였다. 그런데 조회수가 폭발되어 그 내용 리뷰하려고 한다.  

 

 

# 지난번 포스팅 내용 참고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236

 

짝퉁 논란 넷플리스 솔로지옥 송지아 (트리마제 월세)

최근 한국 넷플릭스가 인기를 끌면서 그중 솔로지옥에 출연한 뷰티 유튜버 프리지아 송지아의 짝퉁논란이 최근에 핫하다. 솔로지옥에 출연 하면서 입은 옷들이 많은 부분이 짝퉁으로 알려지면

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

 

1. 포스팅 내용

 최근 온라인에서 넷플릭스 솔로지옥의 메인 이슈 송지아의 짝퉁 논란이 온라인에서 아주 이슈였다. 인터넷 기사들만 보아도 송지아로 도배 되어있었다. 내 블로그가 부동산 및 재테크 관련 블로그인데 연예가 뉴스를 포스팅 하기에는 주제가 맞지 않았다. 그래서 찾다 보니 송지아의 짝퉁 논란과 같이 본인이 살고 있는 집 고가 아파트 트리마제가 월세라고 나왔다. 

 

여기서 바로 나의 블로그 주제와 맞는 부동산 월세라는 키워드를 찾았다. 송지아 + 트리마제 월세 여기서 바로 키워드를 맟추어서 글을 포스팅하였다. 글을 쓸 때 송지아가 누군지 모르는 사람이 있을 수 있기에 간단한 인물 소개와 최근에 왜 이슈가 되었는지 순으로 글을 썼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거주하는 집의 월세시세를 조사하였다. 실제 입지 분석하듯이 하였고 그내용에 대해 실제 송지아의 집으로 추측되는 실거래 건수로 예상 글을 올렸다. 송지아 월세가 궁금해서 들어온 건지 아님 그냥 송지아에 대해서 알고 싶었는 건지는 알 수 없지만 일단 이슈 키워드는 맞는 것 같다.

 

 

 

2. 해당글 조회수 및 유입경로

 해당글을 게시하고 아침에 보았는데 평소랑 다른 조회수를 보았다. 아침시간 천회가 넘고 있었다. 하루 평균 100-200회 정도가 평균인데 이상했다. 그래서 혹시 다음 메인 페이지에 걸렸나 싶었나 확인했더니 카카오뷰에서 유입되었다. 카카오뷰와 카카오톡에서 대부분 유입되었다.

 

 

 

 

3. 해당일 예상수입

 카카오뷰에 노출된 해당 포스팅은 페이지뷰 20,644번과 클릭수 202번이 일어나면서 약$60이 발생하였다. 포스팅 한 개의 글로 $60를 낼 수 있다면 아주 좋은 키워드를 잡은 것이다. 매일 이렇게 터져주면 거의 월세 받는 건물이 하나 될 것 같았다. 하지만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 바로 그다음 날 다시 평소 수준으로 조회수가 되었다. 일장춘몽 같은 하루였다. 내가 꼭 인플루언서가 된 것 같고 유명 블로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진짜 유명블로거들은 이런 기분일 거 같았다. 하지만 난 직장의 연구원이기에 포스팅 할 수 있는 시간은 한정적이라서 전업 블로거 처럼은 못한다. 하지만 이 정도 수익도 만족하며 또 실망하지 않고 다음 포스팅을 하는 것이다.  

 

 

 

4. 상위 조회수 키워드 만들기

 

내가 키워드를 검색할때 보는 사이트가 있다. 본인이 쓰는 글이 많이 조회되고 싶으면 이런 것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 키워드 사이트는 신사임당 유료 강의에서 배운 검색어 찾는 방법이다. 신사임당은 스마트 스토어나 유튜브 검색어 핫 키워드를 찾는 방법인데, 블로그 주제 포스팅도 비슷한 방법으로 하면 된다.  

 

1) 블랙키위(https://blackkiwi.net/)

 - 키워드의 검색량과 블로그 누적 발행량을 볼 수 있다. 당연히 검색량 대비 블로그 발행수가 적으면 그만큼 경쟁률이 낮아지는 것이다. 그러면 누군가가 내 블로그를 봐줄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2) 키워드 마스터(https://whereispost.com/keyword/)

블랙 키위랑 비슷한 키워드 조회하는 사이트이다. 본인이 쓰고 싶은 포스팅의 키워드를 연관 검색어 및 실시간 검색량을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검색량 대비 문서수를 보는 것이데 , 지금 송지아의 검색량 1,508,300회  대비 9,198 문서수는 경쟁률이 매우 적어서 남들이 나의 글을 볼수 있는 아주 좋은 키워드이다. 

 

 

 

 

5. 글로 소득의 소감(글로 쓰는 소득)

우리가 흔히 일해서 버는 돈은 근로소득이라고 한다. 우리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글로소득이라고도 한다. 진짜 글로 써서 돈을 버는 것이다. 본인의 글이 하루 1불이라도 벌면 좋겠다고 처음 시작할 때 맘먹었다. 그런데 조금씩 성장하다가 보니 수익이 점점 늘고 싶었다.

 

나도 아직까지 초보 블로거 수준이다. 사실 한 달에 버는 돈은 노동량 대비 효율이 매우 낮다. 나도 아직 진행중이지만 블로그가 계속 성장하고 있는것을 느끼고 있다. 한예로 한달에 $100불이 목표인 사람들은 어찌 보면 한 달 내내 일해서 버는 돈이 $100이면 아주 작은 돈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블로그는 진짜 돈만 보고는 시작하면 많이 힘들다. 그래서 시작하고 대부분 3개월안에 포기한다. 그래서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기록해야 한다.

 

난 부동산과 재테크의 공부한 내용을 기록하는 것이다. 나의 생각을 정리하다면 내것이 되고, 남한테 설명할 수 있을 만큼의 지식이 된다. 이런 지식이 또 다른 산출물로 변화가 가능하다. 전자책, 강의 등 여러가지 지적 재산권의 데이터가 될수 있다. 나의 목표는 1인 지식기업에서 규모가 커지면 더큰 규모의 지식전달자가 되고 싶다. 

 

첨부터 누가 유명한 강의를 할 수 있을까. 지금 무대는 연습무대라고 생각하면 열심히 실력을 쌓으면 된다. 나도 처음에 글을 쓰는것이 너무 오글거리고 힘들었다. 이제는 글쓰는것이 관성이 되어서 주제만 정해지고 키보드 위에 손을 올리면 저절로 나오는것 같다. 글을 쓰는사람 작가는 특별한 사람만 할수 있는줄 알았는데 이제 나도 허접하지만 나도 할 수 있었다.  

 

이렇게 본인의 꿈을 위해서 지금의 수익에만 쫒지 말고 조금 더 큰 미래를 보면 지금의 일이 덜 피곤할 것이다. 나도 구독자들과 진심으로 소통하고 나의 지식을 전달 해줄 수 있는 선한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는것이 최종 목표다.

 

티스토리의 많은 글로소득자분들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