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리뷰

책 독서 리뷰(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by Hman 2022. 4. 6.
반응형

얼마 전 서점에서 어떤 신간들이 나왔는지 보다가 코너에 있는 이 빨간책이 눈에 들어왔다. 머니 파이프 라인이라는 것이 나도 여러 가지 시도 중에 있어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대충 보고 바로 구매하여 왔다. 책을 다 읽은 지 좀 되었지만 최근에 읽을 책들이 많다 보니 책 리뷰를 못하다가 더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기록한다.


1. 책 목차

책은 크게 2단위로 나눠져 있고 마인드 편과 투자 편이다. 마인드 편은 이미 나의 삶의 방식과 비슷하여 특별한 것 없었고 투자 편이 궁금하였다.

투자 편은 근로소득, 콘텐츠 소득, 사업소득, 부동산소득, 주식소득으로 구분되어있다. 그중에 가장 관심 있는 부분은 사업소득이었다. 이 부분을 어떻게 할지 책을 통해서 좀 더 알아보았다.

이미 나도 근로소득외에 다른 것을 시도 중이면서 실제 소득도 내고 있다. 아직까진 부동산처럼 성과는 크게 없지만 시작단계라고 생각하면서 계속 공부하고 발전해 나가고 있다.





2. 책내용 리뷰

모든 재테크 책에서 나오는 내용과 비슷한 내용이다. 하지만 다시 한번 노동소득의 소중함과 또 노동 소득의 한계를 느끼게 해 준다.

자본주의 3대의 요소는 토지, 노동, 자본이다. 그중에 대부분의 사람은 노동으로만 버티고 있다.

하지만 토지와 자본의 중요함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토지는 부동산, 자본은 현금흐름이기에 사업이 필요하다.

현재 본인도 노동소득은 있지만 나머지 부분에 노력중이다. 부동산은 이미 잘 진행 중이기에 앞으로 계획대로 하면 될 것 같았다. 하지만 사업소득이란 것이 현재는 너무 부족하여 이 부분을 만들고 싶다.

사업소득중의 일부 콘텐츠 소득은 블로그 수입, 전자책 수입, 강의 수입으로 현재 차근차근 준비 중이다. 앞으로 더욱 활성화될 수 있게 이 부분도 조금 더 연구가 필요하다.

사업소득중에 작가는 프렌차이점을 이용하여 자동 소득을 만들어서 현재도 하고 있다고 한다. 무조건 처음부터 오토로 매장을 돌릴 순 없지만 초반 세팅을 해놓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직원들한테 맡긴다고 하였다.

직장인은 사업소득을 만들기 위해선 본인이 시간이 조금 적게 들어가는 프렌차이점을 이용한 방법을 소개 해두었다.

아주 간단히 많은 프렌차이점이 있지만 분야별 1등만 골라서 검토한것이다.




많은 프렌차이점이 있지만 어떤것을 선택해야는 것은 본인 선택이다. 분야별 1등 프렌치이점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리스트 된 내용이 책에 실려있다.

작가는 분야별 1등 체인점을 해야지 향후 리스크 피해를 줄일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체인점 오픈전 기존 가게를 받을것인지 새로 오픈할지 판단을 해보라고 한다. 권리금은 향후 장사가 잘되면 회수가 가능하지만 신축 상가는 비싼 월세 주면 월세가 소멸되는 돈이기에 이 부분도 고려해야 한다고 한다. 작가는 기존 가게를 권리금 주고 사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자산을 더울 늘리기 위해선 사업과 부동산을 병행해야한다고 한다. 이 부분은 내가 부동산 투자할 때도 생각했던 부분인데 이 책에서도 이 부분을 설명한다.

사업만 열심히 하면 돈은 벌수가 있다.그리고 부동산 자산으로 또 벌어지는 부분이 크기에 이 부분도 항시 같이 봐야 한다.

3. 책 총평

이책은 평범한 직장인이 어떻게 하면 자산을 늘릴 수 있는지 방법을 쉽게 알려준다. 전문적인 분야별 책들도 있겠지만 분야별 대략적인 설명이 있다. 분야별 자세히 보려면 조금 더 공부를 해야 한다. 분야별 소개를 해주는 맛보기 책이라고 보면 딱일 것이다.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조금 더 찾아보면 될 것이다.

하지만 이책은 돈 버는 것이 노동소득만 열심히 하면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생각을 틀을 깨기 위한해서 책보는것을 추천한다.

소득의 종류를 근로소득, 콘텐츠 소득, 자산소득, 주식배당소득 이렇게 여러 가지 파이프 라인을 만들어서 자신의 자산을 늘리는 것 진짜 은퇴를 위한 길이다. 책 저자처럼 100억대의 자산가가 되려면 다양한 수입원이 필요한데 그마인드를 갖게 해주는 책이다.

근로소득만 바라보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돈이 벌어지는 원리를 알게 해주고 싶을때 이 책을 추천한다.



# 책리뷰 참고 영상
https://youtu.be/FJ85 XnEqPS8



# 해당 블로그는 부동산 및 재테크 채널로 개인적인 문의나 상담은 댓글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공감과 댓글, 구독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