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이야기

아투연 유료 대출 강의 후기 (숀군 대출 강의)

by Hman 2022. 5. 2.
반응형

투자 생활을 항상 하다가 보면 대출이 항상 필요하다. 그러기에 대출 알아보는 것이 일상이다. 예전에 대출 잘해줄 때는 은행마다 대출 앱을 깔아서 얼마까지 되는지 확인해보고 그것을 받아서 투자하고 했다. 하지만 정부의 대출규제로 다 막혀서 어떻게 풀어갈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한다. 그렇기에 공부도 많이 하고 있다.

부의 추월차선에서도 나온다. 추월차선을 타려면 끊임없이 엔진오일을 갈아야 한다. 그 엔진오일일 바로 교육이다. 난 이런 교육을 책, 강의 통해서 계속 접하고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번에도 또 바뀌는 대출정책으로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자주 가는 부동산 카페에서 대출 유료 강의를 신청하였다.

1. 대출 강의 공지(아투 연 강의)

자주 가는 부동산 카페에서는 이미 고수 실전 투자자들이 많이 온다. 그렇기에 강의가 올라오자 신청을 하지 않으면 바로 마감되기에 바로 신청을 하여 신청할 수 있었다. 대출 강의는 역시 이름 있는 명강사로 신사임당 채널에서도 나왔다.
신사임당 영상은 아래 링크를 걸어 두었다.

#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출연 쇼군 대출 강의 영상 https://youtu.be/CYzSBTXE6 wo


2. 강의 후기


강의 후기는 본인은 이미 실전 투자로 진행하는 방법이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할 것 같아서 첨에는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다. 첨에는 정보 업데이트를 한다는 정도로만 수업을 들었다. 하지만 수업 2시간 20분 동안 예상은 정말 빗나갔다.

22년의 대출 트렌드, 대출 잘 받는 방법 , 그리고 금리 차이를 이용한 투자방법도 있어서 모르는 부분이라서 상당히 집중할 수 있었다. 역시 강의가 실전 투자자들을 위주로 만들다 보니 너무 유익하고 도움이 되었다.

대출심사도 사람이 하는일이다. 사람이 하는일은 어떻게 좀더 효과적으로 대출을 잘받을수 있는것도 공부해야한다.

강의시작하자마자 내가 많이 오만했구나 싶었다. 역시 고수의 길은 계속 업데이트하고 발전해야 한다고 다시 느끼게 하였다. 내가 알고 있었지만 일부분 모르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체크할 수 있었다. 내가 지난번에 실수한 내용을 미리 이렇게 강의 듣고 공부할 수 있었다면 투자수익을 더욱 볼 수 있었을 텐데 이 부분이 아쉬웠다. 수강료 일부 내고 추가 대출을 더 받을 수 있다면 그것이 훨씬 이익이 되는 방법이다.

나는 부동산 투자할 때 신중해지려고 컨설팅 자문을 종종 한다. 변호사/세무사/ 투자 전문가등 이 사람들의 지적 재산권은 그만큼 충분한 가치가 있다. 예전 해당 카페에서 투자 컨설팅을 약간 고액으로으로 받은 적이 있다. 지금까지 아파트 투자를 많이 했다고 자부했는데, 수익형 부동산에서 아는 부분이 없었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나의 생각은 수익을 낸 아파트를 매도해야지 다음 수익형 부동산을 살 수 있다고 생각했기에 매수 시기를 늦추고 있었다. 하지만 아파트를 팔지 않고 투자하는 방법을 컨설팅받고 바로 실행하여 바로 자산을 상승할 수 있었다.

그 당시 고액이라고 생각하는 금액이 자산이 상승하고 하니 진짜 그 돈은 진짜 밥값 정도밖에 안 되는 귀중한 컨설팅이었다. 이번 유료 강의로 매우 유익하였고 계속해서 알고 있는 것을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느꼈다. 대출이 막혀서 투자를 할 수 없을 땐 그게 막힌 것이 아니고 본인이 조금 더 공부해보면 길이 있다는 것을 알면 좋겠다.


# 은행돈은 누구 돈인가??
# 대출은 누구 돈으로 갚는가??



# 참고. 숀군 블로그
https://blog.naver.com/jwbok

숀군의 핀스토리(Fin Story) : 네이버 블로그

직장 조퇴하고 투자와 사업으로 하루 살이 하고 있습니다. 살아가는 이야기를 기록으로 남깁니다.

blog.naver.com

# 아투연 카페
https://cafe.naver.com/fishlandcafe

아투연_지식산업센터/수익형/부동산/재... : 네이버 카페

아파트형공장투자연구소/지식산업센터/중개/실입주/문정/성수/영등포/대구/구리/구로/가산/향동/천안/안양

cafe.naver.com



# 해당 블로그는 부동산 및 재테크 채널로 개인적인 문의나 상담은 댓글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공감과 댓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
# 부동산 초보자분들에 유익한 전자책도 발행하였으니 필요하시면 참고 바랍니다.
https://kmong.com/gig/368534

부동산 추월차선 부린이도 투자 성공할수있는 방법 알려드 드립니다. | 11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17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Hman의 투잡·노하우,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16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투잡·노하우,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11000원부터 시작 가능

kmo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