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이야기

3천억대 자산가의 만남(킹스맨 앙코르 강의 5/14)

by Hman 2022. 5. 17.
반응형


주로 활동하는 부동산 카페에서 찐 부자로 알고 있는 킹스맨님을 이번에 앙코르 강의로 다시 만날 수 있었다. 작년 이맘때쯤 뵈었지만 킹스맨님의 인사이트를 직접 듣고 싶어 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한정된 인원만 볼 수 있기에 운 좋게 다시 볼 수 있었다.

흔히 유튜브에서는 몇백억대 부자들도 종종 있지만 찐 부자들을 실제로 가까이해서 대화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없다. 이런 기회를 주말 토요일 약 7시간 동안 거의 쉬지 않고 직접 얘기 나눌 수 있었다. 부에 대한 궁금증과 나의 고민들이 많이 있기에 의견들을 물을 수 있었다. 내가 질문한 부분이 많았지만 시원시원하게 대답해주시는 모습 역시 자신감이 가득 찬 모습이었다.

장소도 구로 롯데시티호텔을 대관하여 넓은 자리에서 강의 들을 수 있어서 좋은 자리였다. 회비도 50만 원이라는 유료 강의이기에 일부 공개할 수 있는 부분만 일부 포스팅하겠다.



1. 킹스맨 소개


카페 ID가 킹스맨이기에 해당 킹스맨 사진 이미지를 가져왔다. 그분의 자산은 약 보수적으로 3천억대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지산 74개, 냉동창고, 야적지, 물류창고 등 법인 8개, 그리고 삼송 지산 등기비용만 300억 정도 있다고 하였다. 전체 부동산 비중이 약 98% 정도라고 한다. 이런 자산 규모을 가진 사람들은 주변에서 볼 수 없다. 찐 부자들은 어떤 생각으로 투자하는지 강의 내용으로 기록해 두었다.

2. 강의내용

강의는 따로 목차가 있는 게 아니라 본인의 경험과 질문들 바로 대답해주기에 별도 카테고리가 없다. 하지만 이런 목차도 없이 7시간 이상 혼자서 말할 수 있는 것이 진짜 그분의 인사이트는 대단했다. 그중에 한마디도 놓일 게 없어서 바로바로 기록해두었다. 전체 얘기는 아래 목차로 정리해보았다. 세부내용은 전부 공개 못하는 점 양해 바란다.


1) 주식 & 환율


국내 증시를 하지 말라, 미국 주식을 하라. 마국 주식으로 돈 버는 방법, 성장률이 1등인 주식(테슬라)을 사라.
매달 일정 금액으로 계속 사라. 10년 동안 정기적으로 사면 복리로 오른다.

국내 주식은 세력에 의해서 개인투자자들은 약간은 딸 수 있지만 대부분 잃을 수 있다.
하지만 세력이 장난칠 수 없는 것이 미국 주식이다. 그러기에 미국 주식을 보유하라.

한국에서 세금 및 카드 비용 말곤 항시 달러로 바꾸어 놓는다. 항시 미래를 대비해야 한다.
전쟁이든, 세계경제가 어려워지면 화폐의 단위 중 기축통화인 달러의 가치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

1,200원 넘어서 환테크 하면 크게 메리트가 없다.
미국 금리가 올라가면 달러는 올라간다. 단 금값은 떨어진다.

2) 금 리

금리가 폭등하고 있다. 금리가 오르면 미국 주식은 무조건 오른다. 금리가 재테크에서 가장 중요하다. 그중에 미국금리가 제일 중요하다. 미국 금리가 오르면 한국 금리는 몇 배로 올려야 한다. 환율도 오르고 있다. 달러 가치가 오르고, 금값이 떨어진다. 최근에 많이 떨어진 미국 주식은 결국 오른다. (테슬라) 매달 정기적으로 산다.

3) 기 업

한국기업은 대기업 중심인데 H/W 위주의 회사들로 주류를 이르고 있다. S/W가 많이 부족하다.
삼성도 H/W 위주의 회사로 S/W중심의 애플을 넘기 어렵다. 현대기아차도 H/W 회사이고, 현대기아차 일 년
매출이 미국 마블사 영화 한 편의 매출액가 비슷하다. 그만큼 콘텐츠의 파워가 중요한데 한국에 그런 기업이 없다.
그렇기에 기업을 선택하려면 한국기업이 아닌 미국 기업에 투자해야 하다. 그것이 성장률 1등 기억이 테슬라이다.
애플보다 성장 가능성은 테슬라가 더욱 유망하다. 한국의 제조기업들은 향후 S/W가 없으면 OEM 제조사로 된다.

4) 정 치

▷ 부자들의 정치 편은 어느 쪽일까??

5) 부동산 (아파트 시장)


▷ 슈퍼 리치들은 아파트를 재화의 대상으로 보고 있지 않는다.

6) 부동산(지식산업센터)


▷ 킹스맨이 좋아하는 지식산업센터의 3가지 요소는??

7) 자녀교육

▷ 슈퍼리치들의 자녀교육법은?

8) 공통 내용

▷ 부자들의 태도
부자들은 항상 열정적이고, 호기심이 많고, 착하고 공손하다. 가난한 사람일수록 무식하고 대부분 예의가 없다.
부모들이 그렇게 행동하면 자식들도 그래도 닮고 배운다. 부자들은 항상 공손하고 주위에 감사해한다.

슈퍼리치들의 공통점은 예술작품을 좋아한다. 예술작품에서도 영감을 얻곤 한다. 본인을 생각의 전환을 할 수 있는, 음악, 명화, 예술작품 등 많이 보고 예술 감수성을 키워라.

유튜브로 이상한 주식. 코인, 부동산 보지 말라. 정보의 99%는 노이즈이다. 1%의 시그널은 일반인한테 가지 않는다. 그러니 유튜브의 사람들에게 너무 흔들리지 마라, 유투부의 부자들은 진짜 부자가 아니다. 강의를 해서 먹고사는 부자들이 슈퍼리치의 삶이 아니다. 본인만의 기준을 가져라.

9) Q&A

- 가상자산의 미래는?
- 금리, 환율의 향후 영향?
- 지산의 선택?(성수동/문정 VS 경기권)
- 상가투자, 꼬마빌딩의 투자 여부?
- 러시아, 중국의 미래?
- 미국의 향후 영향력은?
- 부동산의 미래는?
- 서울 아파트 시장의 미래?
- 주식 VS 부동산의 승자는?
- 삼성전자 향후 전망, 미국 주식의 최고 주식은?
- 지식산업센터의 향후 방향?
- 아파트 주택시장 향후 방향?

많은 내용이 있지만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못한 점 양해 바란다. 일부 내용을 알고 싶으면 카페에 가입하여
활동을 많이 하면 킹스맨 게시글을 볼 수 있다. 특별회원정도만 볼수 있기에 필요하다면 꼭 활동해서 글을 보길 추천한다.

# 카페 주소
https://cafe.naver.com/fishlandcafe

아투연_지식산업센터/수익형/부동산/재... : 네이버 카페

아파트형공장투자연구소/지식산업센터/중개/실입주/문정/성수/영등포/대구/구리/구로/가산/향동/천안/안양

cafe.naver.com



3. 강의 소감


이번 강의 역시 지난번 강의와 동일하게 많은 배울 점이 있었다. 지난번 강의와 동일한 내용 있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강조하는 부분들을 계속 자각시켜야 한다. 또 내가 생각하고 있는 방향성과 맞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 강의 때 가장 질문을 많이 한 사람이 나와 내앞자리에 앉아 계시던 나의 외삼촌이 있었다. 지난번 강의때 처음 만났고 서로 이쪽 부동산 카페에서 활동하는지는 처음 알았다.

1년 전의 모습과 지금의 모습을 비교하면 나도 그때보다 발전은 하고 있지만 외삼촌 역시 많은 성장이 있었다. 킹스맨님도 외삼촌은 이미 고수기에 잘 알고 계셨고 , 난 마치고 인사드리니 활동 ID 알아봐 주시니 더욱 고마웠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더욱 성장시켜서 킹스맨님처럼 주위에 좋은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 참고 작년 21.6월 킹스맨 강의 후기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125

2천억대 자산가의 만남(feat. 킹스맨)

내가 주로 활동하는 부동산 카페에서 주로 부자들을 자주본다. 하지만 대부분 몇십억 자산가들은 흔히들 보고 가까운 지인들도 자주 있다. 몇백억 자산가들은 자주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에서도

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



# 해당 블로그는 부동산 및 재테크 채널로 개인적인 문의나 상담은 댓글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공감과 댓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

# 부동산 초보자분들에 유익한 전자책도 발행하였으니 필요하시면 참고 바랍니다.
https://kmong.com/gig/368534

부동산 추월차선 부린이도 투자 성공할수있는 방법 알려드 드립니다. | 11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17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Hman의 투잡·노하우,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16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투잡·노하우,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11000원부터 시작 가능

kmo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