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리뷰

독서모임 3회차 리뷰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5/29)

by Hman 2022. 6. 3.
반응형

독서모임을 운영하고 3회 차 되면서 조금 서툰 부분이 어느 정도 정리되고 있다. 이제 편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독서모임을 통해서 책에 내용을 분석하고 나눌수 있어서 항상 좋은 시간이다. 이제 독서모임의 내용을 기록하여
어떤 얘기들을 나누었는지 기록 하려고 한다.

1. 멤버 독서 감상평 및 별점

대체적으로 1회차의 부의 외국 서적 '부의 추월차선'보다 많이 디테일이 떨어진다. 2회 차의 돈의 속성에도 다 들어 있는 내용이라서 이 책은 딱히 특별한 점을 찾질 못했다.

대부분이 절제에 대해서 언급이 많았는데 다른 내용이 부족하여 명성보단 내용이 부족했던 책으로 대부분의 멤버들도
평가 하였다. 이 책을 읽고 절제하는 부분에서 당장 사고 싶은 베스킨 아이스크림도 절약했다는 happy님의 얘기를 듣고 다들 웃으면서 분위기가 좋았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기본적인 내용으로 큰 기대는 하지 말고 한번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이다.


<오픈채팅방 독서평 후기>

2. 멤버 책리뷰 내용

책의 주요 내용들을 모임 전에 회신 준내용을 기록하였다. 본인의 기록과 다른 멤버들의 기록의 내용은 같이 보면서 참고하길 바란다.

1) Happyirene 님

- 블로그에 기록하는 모습 칭찬한다. 앞으로도 좋은 기록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4,300원 아이스크림도 못먹게 한 것 같아 죄송스럽다. 본인의 성장기를 블로그에 적으면서 본인의 성장에 응원한다.
성장의 계기가 독서모임으로 또 변화되는 모습 보여 주면 좋겠다.

https://m.blog.naver.com/dandeliot/222751346351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5/29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분의 법칙 저자 토머스 스탠리, 세라 스탠리 팰로 출판 비즈니스북스 간...

blog.naver.com

2) 오렌지 쟈스민 님

- 학교 과제 수준의 레포트로 너무 정성이 보여서 감사하다. 처음 모임인데 너무 힘을 쓴 게 보이지만
이런 정성이면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된다.

20220525,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토머스 스랜리 지음.hwp
0.08MB

3) 로투스님

- 매번 성실하게 임하시는 로투스님의 리뷰 내용 요점만 잘 정리되어있다. 군더더기 없는 요점 정리이다.
요즘 정리를 잘하셔서 책의 핵심을 보시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된다.

4) 오찌 님

- 정성 스런 자필로 적어주신 내용으로 앞으로로 변화되는 행동습관이 도움이 되면 좋겠다.
지나번 강의 수강생으로서 잘 성장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성투하여 좋은 결과 기대된다.



5) 따효님

책 내용과 본인의 생각이 잘 조화되면서 잘 정리되어있다. 책의 내용과 본인의 일상을 비교하면서 어떻게 하면 변화를 할 것인지 본인의 생각이 많이 담겨 있어서 진솔된 후기 감사하다.


6) 방장 Hman 리뷰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306

책리뷰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세라스탠리 팰로)

이번 주 독서 모임의 책 주제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이다. 부동산 채널 월급쟁이 부자들에서 너나위 님이 소개해준 책이다. 번역책도 많이 읽었지만 이 책은 유독 글을 읽기가

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