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새로운 시작 (유튜브 재도전기)

by Hman 2022. 6. 5.
반응형

요즘 개인적인 일이 많다 보니 블로그 글 작성이 1일 1포 스팅은 전혀 못하고 있다. 그 이유는 어려가지 일을 하고 구성하고 있어서이다. 그중에 하나가 좀 더 구독자 분들과 소통하고 또 전달매체가 더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유튜브 영상을 한번 만들어 보았다. 해당 내용 한번 공유한다.

1. 유튜브 입문 ('18년)

유튜브의 처음 시작은 몇년전 게임 방송 채널을 하고 있는 대도서관을 보고였다. 게임은 좋아하진 않지만 TV에서 와이프와 방송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해볼 수 있겠다 싶었다 '18년 대도서관이 책을 내면서 그 책을 사보고 바로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 지금은 160만 구독자를 가진 영향력 있는 유튜버이다.

최초 동영상 업로드만 이력을 보면 18년이다. 지금은 전부 비공개 영상으로 바꿨다. 그 당시 육아 채널이 많이 유행 중이어서 나도 만들어 보았다. 처음 만들 땐 재미있었다. 하지만 내가 올린 영상이 거의 조회수가 700회를 넘길 수가 없었다. 그러다 보니 영상 만드는 시간은 많일 들어가기에 조회도 안 나오는 것을 더 이상 만들 힘이 나질 않았다.
그래서 흐지부지 하면서 유행에 한번 느껴는 보았지만 역시 어려운 길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접었다.



2. 유튜브 재도전

유튜브는 진짜 어려운 일이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노동대비 효율이 너무 떨어진다. 아무도 봐주지 않는 영상을 혼자 편집하는 일은 너무 고통스러운 일이다. 그렇기에 전락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항상 유튜를 나의 관심사와 맞추어서 해보고 싶은 것이 나의 플랜 중에 있었다.

그래서 당장 시작은 하고 있진 않았지만 내용을 미리 공부하면 어떨가 싶어서 101 클래스에서 신사임당 님의 유튜브 강좌를 약 50만 원 주고 작년에 결재를 하였다. 그런데 시작을 하지 않았기에 바로 도움이 되지 못했지만 그래도 나중에서라도 연장해서 들을 수 있어서 전체 강의를 들었다. 한번 구조와 활용에 대해서 듣고 나니 전략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괜히 제테크 개인채널중 최고 구독자를 가진 사람이 아니였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방향은 본인이 정하기에 이부분이 시간이 많이 걸렸다. 블로그를 1년 이상 꾸준히 하다 보니 동영상 원고 쓰기는 쉽게 할 수 있었다. 나머지는 꾸미기에 살만 붙이면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이 채널 방향과 원고들이었다.

최근에 블로그를 자주 찾아와주시고 문의도 해주시고 있어서 나의 브랜딩을 믿고 찾아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싶었다. 사실 육아채널은 관심사가 아니라서 지속적인 어려움이 있었다. 나의 관심사는 자기 계발,재테크, 부동산이었다. 그래서 그쪽 방향으로 다시 채널을 만들었다.

원고,녹음, 영상, 자막, 에 5분짜리 영상에 최고 오랜만에 하니 12시간 이상 소요되었다. 이렇게 들어가고 사람들이 조회가 없음 사실 계속해야 할 동기부여가 떨어진다.

하지만 이번에는 빨리라는 개념이 아니라 차근차근해보자이다. 블로그도 금방 수익에 목적을 두면 외부 환경에 의해서 수익이 떨어지면 하기가 싫어진다. 그래서 동영상 업로드는 시간이 주여질때 한 번씩 올릴 예정이다.

3. 항상 준비하는 마음가짐

항상 도전은 어렵다. 그러나 처음이 어렵지 일단 시작하면 할 수 있다. 만약 내가 '18년에 시작하지 않았음 이번에 맘먹고 시작할 때 바로 할 수가 없었을 것이다.

블로그 글쓰기도 일단 시작하니 지금까지 하고 있는 것이다. 만약 글쓰기조차 하지 않았으면 동영상 원고조차 쓰기가 힘들었을 것이다. 어떻게 보면 유튜브는 대본이 중요한데, 이것이 또 글쓰기와 연관이 있으니 유튜브/ 블로그 서로 연관이 있다. 다가오는 미래에는 어떻게 변화가 될지 미리 감지하고 적응을 해야 한다.

어떤 이는 유튜브는 레드오션이라고 하면서 하는 것을 추천하면 이미 늦었다고 한다. 아마 시작도 못한 자의 핑계일 것이다. 부동산 투자해보자고 하면 이 핑계 , 저 핑계 말하면서 안 사는 거랑 똑같을 것이다. 지금이라도 시작하면 몇 년이 지나 면 또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블로그도 그랬듯이 유튜브도 꾸준히 하면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

항상 오픈 마인드로 미래에 대해서 빨리 받아들이고 적응해야지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이다. 기후 변화에 적응 못하면 다 죽듯 항상 미래의 큰방 향성을 본인이 잡을 수 있어야 한다. 지금은 정보의 홍수속에 어떤 정보가 좋은지 식별도 할수 있어야한다.

이번 동영상 업로드로 인해 또 큰 미래를 생각하고자 한다. 나의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도 항상 긍정적인 본인의 모습을 꿈꾸면서 좋은 일만 생기길 바란다.


# 채널


# 업로드 동영상 1편
https://youtu.be/DdQHlk-aLiE




# 해당 블로그는 부동산 및 재테크 채널로 개인적인 문의나 상담은 댓글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공감과 댓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
# 부동산 초보자분들에 유익한 전자책도 발행하였으니 필요하시면 참고 바랍니다.
https://kmong.com/gig/368534

부동산 추월차선 부린이도 투자 성공할수있는 방법 알려드 드립니다. | 11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17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Hman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16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11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