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KB부동산 '21년 1월 2주차 주간 시계열

by Hman 2021. 1. 10.
반응형

  부동산 바로미터의 지표 KB 부동산 주차별 흐름을 보면 현재 전국 부동산 흐름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이 흐름을 매주 차 내용 확인 후 리뷰 할 예정이다. '21년 1월 1주 차 KB부동산 지수이다. 

 

 '21년 1월 1주차 매매지수 

 전국이 대부분 조정지역으로 묶이면서 수요가 다시 수도권으로 복귀하는 현상인 것 같다. 임대차 3 법에 의한 전세가율 상승으로 매매가가 다시 상승한다. 전세가는 광역시의 핫한 지역인 세종, 울산, 창원의 상승률이 높다. 울산, 창원은 한동안 공급이 많았지만 이제 공급이 부족하여 다시 전세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보인다. 

 

 

 

 

 

 '21년 1월 1주차 서울시 매매 가격 증감률

 서울시 증감률 0.5% 이상 노원구, 동대문구, 마포구, 강동구, 동작구가 있다.  

 

 

 

 

'21년 1월 1주 차 수도권 매매 가격 증감률

  증감률 0.5% 이상 수원 팔달구, 성남 수정구, 중원구, 분당구, 고양, 일산, 의정부, 안산 단원구, 용인 기흥구/수지구, 시흥

오산, 김포, 양주, 동두천이다. 

 

 

 

 

 

 

 

'21년 1월 1주 차 지방광역시 매매 가격 증감률

지방광역시는 대전은 이제 불이 꺼져가는 가는 것 같고, 울산은 12월 대비 줄어들었지만 아직 매수세가 강하다. 

대구는 12월까지 수성구, 달서구, 서구가 강세였지만 1월 들어서 매수세가 줄어들었다. 아마 조정지역 지정에 의한 영향인듯하다. 광역시중에 광주는 매수세가 거의 없지만, 인구 많은 광역시는 언제 또 매수세가 붙을을 있다. 상대적으로 덜 오른 광주는 향후 투자자의 유입처가 될 수 있다.   

 

 

 

'21년 1월 1주 차 기타 지방시 매매 가격 증감률

 지방은 대부분의 광역시가 조정지역으로 묶이면서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조정지역과 인근 접근지역인 비조정지역으로 다시 수요가 몰리고 있다. 수도권에서 경기 전체가 조정으로 묶일 때 김포가 비조정이었다가, 많은 수요로 김포가 폭등하였다. 그 현상이 지방에도 그대로 일어나고 있다. 예로 부산 인접의 양산이 급증하고 있는 모습니다. 

 

 

 

# KB부동산 1월 2주 차 시세열 

 

20210104_WeeklySeriesTables(시계열).xlsx
9.83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