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KB부동산 '21년 1월 3주차 주간 시계열

by Hman 2021. 1. 16.
반응형

부동산 바로미터의 지표 KB 부동산 주간 시계열의 1월 3주차 내용이다. 

 

 '21년 1월 3주차 매매, 전세지수 

 1월 2주차 대비 신규 강한 상승세는 일산동구, 고양 덕양구, 의정부, 시흥, 남양주, 과천, 수지구, 중원구, 의왕이다. 지난주에도 있었던 곳도 있지만 지난주차 대비 상승률이 높다. 예로 의정부는 지난주 0.71->1.22 , 남양주 0.72->1.16 이 있고, 신규 진입지역은 시흥, 과천, 의왕이 있다. 

 전세시세는 세종시가 입주물량이 없고 지속적인 실거주 증가로 보이는 현상이다. 서울과 인접하고 서울의 전세가가 밀려 올려가면서 서울인접 도시로 밀려나는 현상일 것이다. 그중 고양시, 용인 수지구, 의정부이다. 이중 3 지역은 전세가 올리면서 매매가까지 밀려 올라가는 현상이다. 

 

 

 

 '21년 1월 3주차 서울시 매매 가격 증감률

 서울시 2주차 대비 상승세가 강한 지역은 노원구, 성북구, 강서구, 관악구, 서초구가 있다, 전체 가격 평균은 0.34->0.41로 증가되었다. 

 

 

'21년 1월 3주차 수도권 매매 가격 증감률

  증감률이 2%이상 오른 일산동구, 서구는 여전히 매매 상승세가 강하고 의정부는 지소적인 상승세를 나타나고 있다. 

최근 시흥시에서도 신고가 계속 터지고 물건들이 자주 없어지는것을 보았는데 데이터가 말해주는 부분이다. 그리고 과천, 남양주, 수지구 등 서울과 인접하고 교통 좋고 신축이 많이 잇는 곳은 상승세가 크게 나타났다. 인천시는 연수구 빼곤 크게 눈에 뛸만한 상승세는 없다. 

 

 

'21년 1월 3주차 지방광역시 매매 가격 증감률

 지방광역시는 대전은 조용하던 곳이 다시 중구와 유성구가 매 매세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부산은 전체적으로 조용하고 대구는 북구와 달서구 쪽으로 매매가 증가하였다. 울산은 조정지역을 제외한 다른 부분들이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규제 지역을 피해서 덜 오른 지역으로 퍼져가고 있는 경향이다.    

 

 

 

'21년 1월 3주 차 기타 지방시 매매 가격 증감률

 지방은 특정지역을 제외한 부분은 조용하였다.특정지역인 포항은 전반적으로 매매세가 강하고 조용하던 구미까지 일부 상승이 있었고 , 창원, 군산, 진해가 상승세가 있다. 기업 특성화 지역인 포항, 창원, 구미등 눌려있던 비조정지역들이 상승세가 있는 것으로 보아서는 일부 투자자들이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첨부파일(KB주간 시계열 1월 3주차)

20210111_WeeklySeriesTables(시계열).xlsx
9.86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