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KB부동산 '21년 1월 5주차 주간 시계열

by Hman 2021. 1. 31.
반응형

부동산 바로미터의 지표 KB 부동산 주간 시계열의 1월 5주 차 내용이다.

 

 '21년 1월 5주 차 매매, 전세지수 

 1월 5주차 대비 Top 10 중에 고양 덕양구, 일산동구, 하남, 대전 유성구 그대로 있고 신규진입한 과천과 동두천이 진입하였다. 서울의 매매 상승이 분명히 수도권 전역으로 번지는 형상이다. 서울 북부지역의 상승이 경기도까지 이어졌고 동구천까지 매수세다 상하게 나타났다.  

 

 

 

 '21년 1월 5주 차 서울시 매매 가격 증감률

 서울시 지수가 0.5 이상은 노원구, 도봉구, 마포구, 구로구, 동작구가 있다. 강남대비 덜 오른 서울 지역의 상세는 계속 지속되고 있다. 노원구, 도봉구, 마포구이다. 서울시는 계속적으로 전체적 매 매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실수요 위주로 계속 매매가 되고 있다. 서울과 수도권은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매매 강세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 매매/전세 증감율>

 

 

 

 

 

'21년 1월 5주차 수도권 매매 가격 증감률

  증감률 평균이 지난주 보다 매매가 0.53->0.48로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수도권 전체 지역으로 매매 상승세가 강하다. 서울의 매매 상승세가 수도권을 퍼져 나갔다. 수도권 중 가장 매매 강세가 나타나는 고양 덕양구, 일산 동구, 일산 서구가 가장 높다. 아마 GTX의 호재로 강하게 나타났다. 동두천은 최근 노원구의 상승이 의정부, 양주까지 상승세가 불더니 조용하던 동두천이 계속 가는 형상이다. 오산도 최근에 다시 매매 강세가 나타나고 있다. 용인도 가장 입지가 우수한 수지구가 계속 오르고 신축이 많은 기흥구 역세권과 안 오르던 처인구까지 매매 상승세가 넘어가고 있다. 인천지역은 연수구, 서구 중심만 상승세가 있다. 전국적으로 서울권과 수도권은 매매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수도권 매매/전세 증감률>

 

 

 

 

 

 

 

'21년 1월 5주차 지방광역시 매매 가격 증감률

 

 지방광역시는 부산의 해운대, 부산진구, 기장 군가 매매 상승세가 뚜렷하다. 대구는 서구, 달서구가 강하게 나타났다. 대전은 유성구와 중구가 강하고 울산은 적당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수도권보다는 약해 보이지만 지방 광역시도 특정 지역 중심으로 강한 매 매세가 나타나고 있다. 

 

 

 

 

 

'21년 1월 5주 차 기타 지방시 매매 가격 증감률

 키타 지방은 대부분 부분은 조용하다. 그중에 눈에 뛰 이게 아산이 갑자기 상승세가 있었다. 아산은 근접 수도권은 아니지만 그나마 수도권과 가까운 지방도시로 온기가 퍼 저나 가는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