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KB부동산 '21년 2월 1주차 주간 시계열

by Hman 2021. 2. 5.
반응형

부동산 바로미터의 지표 KB 부동산 주간 시계열의 2월 1주 차 내용이다.

 

 '21년 2월 1주 차 매매, 전세지수 

 2월 1주 차는 1월 5주 차의 상승률 TOP지역 중 수도권 서북부 지역 고양 덕양구, 일산동구가 제일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최근 일산 킨텍스 쪽은 연일 신고가가 터지고 있다. 이런 사실들이 그대로 매수 강세 지역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성남 분당구/수정구, 하남, 용인 수지구, 수원 영통구, 광명 수도권의 상위 지역은 이분주 상승률이 1% 이상이다.

 

 

 

 

 '21년 2월 1주 차 서울시 매매 가격 증감률

 서울시 증감률 지수는 지난주보다 높게 0.39->0.46으로 나타났다. 0.5 이상의 증감률은 노원구, 도봉구, 마포구, 마포구, 중구, 동작구가 있다. 그중 가장 강한 중구 0.9는 지난주 0.23 ->0.9로 급상승하였다. 노원구는 12월부터 계속 높은 지수로 상승 중이다.

 

 

 

'21년 2월 1주 차 수도권 매매 가격 증감률

수도권은 지난주 0.48-> 0.59로 여전히 강한 매수세가 지어지고 있다. 그중에 서북부 일산 중심의 강한 매수 강세가 지속되고 있으면서 기존의 우수지역인 수원, 안양, 광명, 과천 등이 있다. 용인은 수지구가 강하게 일어나면서 그 여파가 기흥구도 강하게 나타나며 의왕, 하남, 경기 남북 최하단의 오산까지 강한 모습이다. 수도권은 서울보다 더욱 매수 강세가 나타나고 있다. 인천은 여전히 연수구, 서구지역의 강세가 지어지고 있으며 부평구까지 점점 고조되고 있다.

 서울 중심의 흐름보다 수도권이 강한 것은 에너지 여파가 서울 중심지에서 수도권 외곽까지 퍼지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2.4 부동산 대책이 차주에부터 몇 주간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도 주목해봐야 할 것이다. 

 

 

'21년 2월 1주 차 지방광역시 매매 가격 증감률

 

 지방광역시는 부산의 해운대, 부산진구, 기장 군가 매매 상승세가 뚜렷하다. 대구는 서구, 달서구가 강하게 나타났다. 대전은 유성구와 중구가 강하고 울산은 적당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수도권보다는 약해 보이지만 지방 광역시도 특정 지역 중심으로 강한 매 매세가 나타나고 있다. 

 

 

 

'21년 2월 1주 차 기타 지방시 매매 가격 증감률

 지방 도시는 크게 강한 모습은 없고 포항지역이 타 지역 대비 조금 매매 상승세가 높다. 흐름이 계속 이어질지는 앞으로 몇 주간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 

 

# 첨부파일

 - KB 부동산 2월 1주 차 주간 시계열

20210201_WeeklySeriesTables(시계열).xlsx
9.92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