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KB부동산 '21년 2월 3주차 주간 시계열

by Hman 2021. 2. 20.
반응형

 

부동산 바로미터의 지표 KB 부동산 주간 시계열의 2월 3주 차 내용이다. 2주 차는 설 연휴로 집계되지 않았다. 

 

 '21년 2월 3주 차 매매, 전세지수 

 2월 3주차는 매매 상승률 TOP지역 중 수도권 서북부 지역 일산 동구, 고양 덕양구 제일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부산 기장군이 유일한 지방광역시이다. 나머지는 안양 동안구, 수원 권선구, 용인 기흥구, 동구천 용인 수지구 안산 상록구가 있다. 역시 경기도의 상승은 지금 아주 전국에서 핫하게 상승장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전세는 최근 지방 소도시의 양주가 전세가 상승률이 높게 나왔다. 최근 뉴스에서 양주가 7억 이런 이사도 나온 것처럼 신도시 위주의 전세가 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 듯하다. 그리고 대전 대덕구 말고는 역시나 대부분이 상위 지역이 대부분이 경기도 지역이다. 현재 경기도는 매매, 전세 모두 분위기가 뜨겁다. 

 

 

 

 

 '21년 2월 3주 차 서울시 매매 가격 증감률

 서울시 증감률 지수는 계속 강한 상승률을 보여주는 노원구가 있다. 이번주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는 동대문구가 2배 이상 증가하였다. 그리고 한강 이남 쪽은 동작구가 매매 상승세가 강하다.

 

 

 

 '21년 2월 3주 차 경기도 매매 가격 증감률

 경기도는 대부분인 빨간색으로 불장때처럼 활활 타는듯하다. 경기도에서 이천과 안성을 제외하는 대부분 높은 상승률을 가지고 있다. 인천도 대부분 연수구를 제외하고 조용하다 경기도의 흐름처럼 같이 매매가가 계속 상승 중이다. 이현상은 임대차 2 법에 의해서 상승된 전세가로 신규로 유입되는 실수요자들 때문에 전세에서 매매도 전환하는 수요도 있을 것이고 서울의 상승 현상이 경기도 전역까지 퍼지게 되는 현상으로 보인다. 공급정책 없이 상승되는 전세가로 매매가를 계속 밀어낼 것이다. 

 

 

 

 '21년 2월 3주 차 지방광역시 매매 가격 증감률

 지방광역시는 부산도 대부분 지역시 상승률이 골고루 상승 중이다. 대구는 재개발 이슈와 공급 물량이 많은 중구, 북구와 달서구가 있다. 대전, 울산도 골고루 상승 중이다. 광주도 상승장에 항상 늦게 오르지만 광구 전 지역도 점점 상승세다. 수두권과 동일하게 지방광역시도 전세가 상승이 매매사 상승으로 인기지역으로 동일 증상이 발생한다. 

 

 '21년 2월 3주 차 기타 지방시 매매 가격 증감률

 지방도시는 일부 인기지역 외에는 전반적인 수도권 상승장 같은 상승세는 없다. 일부 지역으로 쏠임은 계솓 될 것이다. 

 

 

 

# 첨부파일_KB부동산 2월 3주차 시계열

WeeklySeriesTables(시계열)_20210215.xlsx
8.97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