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다음 메인페이지에 뜬 내글(feat.스타벅스 미국매장들 후기)

by Hman 2021. 4. 22.
반응형

 

 

 

 


오늘 오후쯤 평소와 동일하게 티스토리에서 알람이 오고 하는일이 있어 보다 갑자기 평소와 다른 티스토리 화면을 느꼈다. 하루 일방문자 그래프가 16시 38분 기준 방문자가 급늘었다.
평소 일방문 약 100~200정도 조회인데 4,230가 나오니 먼가 이상했다. 왜 갑자기 트래픽이 튀었지 어디서 유입된거지 그래서 유입경로를 확인해보았다. 그원인이 바로 다음 메인 페이지에 내블로그글이 노출된것이다. 제목은 '미국스타벅스 매장들 방문기'였다. 역시 메인이 위력이란 정말많은 사람들이 보는것같았다. 오늘 최종 조회수가  16,803회 이다. 정말 하루 조회수 100회 이정도 나오다가 만번이 넘는다는것은 정말 신기한 일이다. 

근데 내글이 갑자기 왜뜬건지 궁금했다.그닥 잘쓴글도아니고 사진도 이쁘게 찍지도 않았는데 저렇게 메인에 뜨니 조금더 부끄러웠다. 어떤 다음AI에 잡힌건지 모르지만 좋은 경험을한것같다. 내가 만든 유입은 아니지만 진짜 저렇게 되면 흔히말하는 인플루언서일것이다. 

글쓰기 처음일때 글을 올리면 아무도 안보던글이 조회수 10 회만되어도 좋았다. 지금도일 100회정도도 아주 작을것이다. 하지만 내가 점점 성장하고 있다고 느낄수있다. 내가 글을 쓰기했던거는 작은거라도 소비의 대상이아닌 생산자의 삶의 살아보고싶어 이렇게 작게 시작해보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가시간중 대부분 소비활동을 한다. 유튜브를 보는것도 컨텐츠의 소비이고, 블로그를 보는것도 컨텐츠의 소비다. 그렇게하면 시간을 때울수있지만 돈을 벌지는 못한다. 하지만 반대로 그컨텐츠를 만든 생산자는 돈을 벌것이다. 생산자로사는것이냐 소비자로 사는것이냐 이것이 나의 선택이였다. 조금더 가치있는일에 치중하고 싶은것이다. 현재는 블로그로 시작했지만 점점발전해서 책도쓰고싶고 강의도하고싶고 유튜브도 하고 스마트스토어 등전부 생산적인 일들을 하고싶다. 나만의 브랜딩을 하여 내사업을 하고 싶은것이 희망사항이고 그렇게 할것이다.

오늘 있었던 일은 해프닝 같은 일이지만 나의 미래의 하루의 모습이라 생각하고 오늘도 여전히 글을써본다.

#스타벅스 미국매장들 후기링크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m/81

스타벅스 미국매장들 후기

나는 커피를 좋아하기 미국에서도 항상스타벅스를 커피먹을때 간다. 이동할때마 Drive Tru도 가지만 매장의 분위기를 보기위해서 매장에 들어가서 직접 주문한다. 현지에서도 스타벅스의 인기는

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