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구글 에드고시 5수끝의 합격후기

by Hman 2021. 4. 21.
반응형


드디어 에드고시를 블로그 시작후 약 6개월의 5번 낙방끝에 합격 할 수 있었다. 남들은 글 몇개만 적고 몇일만에도 합격했다고 하는데 나는 글이 50개가 넘어도 6개월이 지나도 합격이 되지 않아서 힘이 많이빠졌다.

합격했던 후기들을 보고 여러가지 수정도 해보았다. 어떤사람은 쓴글은 수정하지마란얘기도 있고, 카테고리 최소,글 단락나루기, 글속에 링크 지우기, 1일 1포스팅 등 진짜 해볼수 있는것들은 다해보았다. 그래도 돌아오는건 불합격 이러니 그만둘까 했다.

약간부푸른 기대가 남들도 하는걸 역시 이것도 안되 이런 생각으로 몇일 글적기가 싫었다. 계속되는 실패로 약간지칠때 힘이 되어준 책이있었다. 나는 최근 몇년동안 몇백권의 많은 책들을 읽었다. 이유는 내가 처한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할까 이럴때마다 해당분야의 책을 다보았다 그러면 그때마다 해답을 찾을수 있었다.

진짜책의 힘이 대단하다는것을 그이후 어려움이 있으면 책으로 먼저 답을 찾고자한다. 이미 나보다 우수한 사람들이 나와같은 경험을 했을꺼고 성공했으니 책까지 썼을 것이다. 세상은 참똑똑하고 우수한 인재들이 많다 다만 내가 우수하지않으니 그분들을 만날수 없었는것이다.주위 자기와 비슷한 사람들 말고 우수한 그분들을 만날수있는 방법이 바로 독서인것이다.

이책은 글을 그냥 편하게 힘빼고 글을 꾸준히 쓰게끔 해줄수있었다. 책이름은 전에 포스팅한 글의링크를 걸어둔다.

#책이름 핑크팬더의 블로그 글쓰기였다.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m/45

책 도서 리뷰 '블로그 글쓰기' 핑크팬더 지음

 최근 내가 궁금하고 찾은 지식들을 해당 관련 서적 및 뉴스, 정책 원문 보고서 등 내용을 보고 전부 기억을 할 수가 없어서 기록을 하는 습관을 지키고 있다. 독서도 없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


이책을읽고 꾸준히 작성하였고 쉽게쉽게 글을 쓸수있다. 단순한 시간흐름의 흐름보단 동일주제의 소재로 글을쓰면 금방 쓸수있다.
일기도 안쓰고 문학에 빵점인 사람이 글을 쓴다는게 장족의 발전이다.

5수끝 합격의 비결은 바로 꾸준함인거 같다. 내생각을 글로쓰고 그걸 정리해서 남한테까지 알려줄때 비로서 아는것도 좀더 잘알수있고 나만의것이 되는것같았다. 예로 관심많은 부동산정책은 필요할때 예전에는 남에 블로그나 뉴스로 보고 그때그때 찾았다. 하지만 내가 먼가 일이 급해서 찾으려하면 쉽게 못찯을때가 많았다. 그래서 내가 정책나올때마다 정리해두고 필요한 부분들 메모를 해두니 더욱 기억도 잘되고 남들한테 설명이 쉬었다. 이렇게 또하나의 지식이 진짜 내껏이되는 느낌이다.

6개월정도 동안 에드고시 불합격한 사람은 진짜 보기힘들것같다. 나같은 사람도 있으니 떨어졌다고 우울해하지말고 본인이 하고싶은글을 꾸준히 하길 바란다.





1. 11윌 6일 처음 블로그 계정 후 23개 글 올린후 계정활성화 (20.12.20)



2. 에드센스신청결과 수정 필요


3. 에드센스 1번째 신청결과 실패(작성글 31개)


4. 에드센스 2번째 결과 실패(글작성 37개)



5. 에드센스 3번째 결과 실패(글작성 47개)


6. 에드센스 4번째 결과 실패(글작성 54개)


7.에드센스 5번째 결과 실패 (글작성 67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