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내꺼인듯 내꺼아닌 너!!(feat.양도소득세 신고)

by Hman 2021. 6. 7.
반응형


6월 1일 전에 다주택자들의 매물을 나오게 하기 위해서 전 세계에도 없는 세금비율을 올리면서 다주택자들을
골치 아프게 하였다. 사실 좋은 물건은 많이 나오지 않았고 대부분 증여 또는 보유를 하는 것이었다. 대부분 나온 물건은 지방의 좋지 않은 물건도 대부분 빌라들이 많이 나왔다고 한다. 그중에 나는 경기도 신축의 분양권에 하나 있었는데 주택이 되면서 세금 구간이 너무 높아져서 이 부분 빨리 처리하고자 바겐 세일하여 판 부분이 있었는데 여기서 발생한 양도소득세 때문에 셀프 신고하고자 국세청 들어가서 기록한 부분 포스팅한다. 내용 출처는 국세청 자료이다.

1. 양도소득세란?

양도소득세란 개인이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이나 주식 등과 파생상품의 양도 또는 분양권과 같은 부동산에 관한 권리를 양도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이익(소득)을 과세대상으로 하여 부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 양도소득세는 과세대상 부동산 등의 취득일부터 양도일까지 보유기간 동안 발생된 이익(소득)에 대하여 일시에
양도시점에 과세하게 됩니다
- 따라서 부동산 양도로 인하여 소득이 발생하지 않았거나 오히려 손해를 본 경우에는 양도소득세가 과세되지 않습니다.

2. 양도소득세 대상


3. 양도소득세 납부

세금납부시 카드사 납부도 가능 일부무이자 할부 가능(단 카드수수료 0.8% 발생)
세금이 많이 나올 때는 양도세를 일시불로 내는 것보단 카드 수수료를 0.8% 내고 몇 개월 무이로 빌릴 수 있는 것이다.
시중에 신용대출만 해도 3%대인데 0.8%대의 이자라면 엄청 싼 것이다. 만약 그 기간 동안
주식이나, 코인으로 돈을 벌 자신이 있다면 추천한다. 하지만 잃어버리면 미납될 것이고 가산세에 재산 추징당할지도.
난 현재 다른 투자방법을 고민하고 있기에 할부로 내면서 시드 머리는 확보하려는 중이다.

카드사마다 있을 건데 주로 사용하는 현대카드 및 신한카드 조회내용이다.


신한카드는 아마 종합소득세 신고 시 간만 이용하라는 건지 서비스가 종료되어있다.


4. 양도소득세 모의계산

국세청의 모의 계산은 공동명의, 지분투자 등이 시뮬레이션이 어려워 부동산 세금계산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히 이용 가능하다. 입력창에 필요 내용만 입력하면 양도세 시뮬레이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 주소 : https://ezb.co.kr/

부동산계산기 - 양도소득세 등 부동산 관련 계산을 쉽고 편리하게

양도소득세, 보유세,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중개수수료 등 각종 부동산 관련 계산은 최고의 부동산계산기 EZB를 활용하세요

ezb.co.kr



이상, 오늘은 양소소득세 관련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