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새로운 설렘의 대상 (feat. 지식산업센터)

by Hman 2021. 6. 10.
반응형

항상 새로운 배움은 흥미롭고 긴장되며 셀레며 재미있다.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할 때 집중 모든 힘을 쏟아야 한다.
나의 쏟음은 대부분이 재테크와 관계가 있다. 이번에도 양도세를 내고 남은돈으로 또 뭔가를 시작해야한다.
최근에는 부동산 세금이 너무 많이 내야하기에 또 다른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고민하고 많은 서적과 유튜브 카페정보들을 찾고 있었다. 그중에 최근에 부동산 투자의 모든 규제를 또 피하려는 구멍을 찾고이미 부자들은 움직이도 있었다. 그중에 하나가 부동산에서는 지식산업센터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예전에 아파트형공장이였다가 업종 제 한 등을 두면서 제조 사무실 등을 깨끗한 인프라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종합시설의 사무실이다. 오피스텔과 비슷하지만 업종제한이 있고, 사업자를 위한 대출이 잘나온다. 그리고 대부분 회사들 이대 기업처럼 큰 사옥을 원하지만 자금이 부족하기에 이렇게 잘 지어진 건물에서 직원들과 일하고 싶을 것이다.그렇기에 최근에는 회사들이 지식산업터로 많이 모이고 있다.

여기가 왜쏠리냐고하면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신규 사업자들이 대출규제를 피할 수가 있어서 여기로 몰리고 있다.
아파트가 핫했듯이 여기도 지금 매물이 없고, 분양시장이 전부 마감이고, 매물의 가격이 너무 치솟고 있다.
아파트 규제를 묶으니 반사익으로 여기로 튀고 있는 것이다.

올초부터 관심이 많아서 유료강의도 듣고, 관련 서적을 전부 사서 보고, 임장도 자주 가고 했었다. 그러다가 미국에 2달 갔다오면서 투자활동을 계속할 수가 없어서 한동안 뜸하다가 아파트 처분하고 남은 돈이 생기니 또 미친듯이 에너지가 나온다. 모든 노력을 쏟아서 씨를 뿌려야 또 몇 년 후에 많은 수확물이 결실을 맺을 것이다.

이쪽 분야는 일반 주택처럼 정보가 호갱 노노 같은 데이터들이 없어서 전부 발품을 팔아야 한다. 그리고 여기는 일반 아파트 투자하듯이 할 수가 없다. 진짜 전투적으로 하지 않을 거면 초보자들은 진입조차 어렵다. 개인은 살수가 없고, 개인사업자 , 법인 등 세금신고, 대출, 부가가치세 등을 알아야 진행할 수가 있다. 나도 전부 처음 보는 분야이기에 계속 책을 보면서 공부하고 있다.

근데 공부를 하면 할수록 확실히 보이는 것 있다. 기득권들이 왜 자꾸 돈을 벌고 신규 진입자들을 막는 거를 보면 그들끼리해 먹자는 식일 것이다. 아파트 투자로 전부 다 같이 벌려고 하니 서울이란 높은 성을 쌓아서 일반 사람들이 진입을 못하게 막고 또 그들만의 리그가 되듯이 한다. 이렇게 이 시장은 지금 많이 투자자들이 들어오고 있지만 , 진입장벽이 너무 높다. 그러므로 내가 더욱 파고 공부할수록 내가 더 성공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왜냐면 일반 사람들은 모를 수 있다.

주변에 부동산 조금 해본 사람들도 이쪽 분야는 전혀 모른다는 사람과 들어는 봤는데 잘모는다른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여기서 힌트가 있을 것이다. 남들이 모를때 투자해서 돈을벌고 남들이 알고 전부 외부세력이 들어올떄 빠져야한다. 이것은 어떤 분야라도 해당되는것같다. 주식,코인,부동산 등등 남들이 잘모를때 누군가는 거기서 엄청난 돈을 벌고 있을것이다.

이렇게 새로운 투자대상이 나타나면 어려울수록 이익이 높을 것이다. 나도 또 다른 투자대상을 찾았기에 더욱 파려고 한다. 공부만 해서는 되지는 않는다 언제나 실습을 해야 해 것이 된다. 그래서 오늘도 나만의 투자 리포트를 만들고 있다.
새로운 분야를 진입할 때는 스스로 공부하는데 혼자 PPT를 만들고 정리하다 보면 정리가 되는 것 같다.

또다시 투자의 스펙트럼을 넓히기 위해서 오늘도 또 준비한다. 씨앗을 심을 시기가 가다 오고 있다.
빨리 좋은 땅에 씨앗을 심어두려고하니 몹시 셀렌다.

 

<새로운 분야 공부할때 PPT로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