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우리집 대출 시세는 얼마죠??(feat. KB시세조회방법)

by Hman 2021. 6. 22.
반응형


최근 집을 매수하기 위해서 대출이 아주 중요하다는 이유를 알것이다. 그럼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가격이 진짜 우리집 가격인지 처음 대출을 받아 보는 사람들을 어려울것이다.
집이란것이 처음 계약을하면 너무 복잡고 힘들것이다. 나도 처음에는 그렇게 그저 부모님 말만 듣고
계약하고 이랬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부린이들을 위한 대출을 받기 위한 시세 찾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대출은 시세는 네이버 부동산의 매물가격이 아니다. 왜나면 매물은 호가를 주인 맘대로 올리면
올릴수가 있다. 그러기에 실제 실거래 된가격 기준으로 본다. 그리고 은행에서는 그가격이 집수리상태
뷰, 이러것들에 따라서 차이가 전부 다른데 일괄적으로 평균값을 잡기에 실제 매물가 보다는 떨어진다.
은행에서 대출해는 비용은 보수적으로 봐야한다. 만약 집값이 떨어질때를 본다면, 대출 최대치를 받도
집값이 떨어지면 은행은 담보가치 하락에 대한 대환요구를 한다. 그러기에 안전하게 보수적으로 대출한다.

아래 예시는 본인이 살고 싶어하는 집을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지금은 못사겠지만 언제가는 살고 싶은 집이니 기분좋게 조회는 가능하다. 꿈은 크게 갖어보자는 의미로 큰매물 기주으로 보겠다. 현재 매물시세는 대충 전용 84기준(33평) 28~31억대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KB시세는 28.5억으로 표기되어있다. KB시세는 매주금요일마다 갱신이 된다. KB시세조사는 동네 지정부동산에서 해당매물 평균과 실거래를 참고하여 정한다고한다.



kb시세가 호가만 높다고 시세가 올라가질않고, 실거래가 이루어줘야지 올라가는것이다. 그럼매수하고 싶은 물건이 KB시세가 낮을 경우는 어떻게하면 조정 건의를 할수있을까?

kb시세 그래프를 클릭해서 아래로 쭉욱 내려가면
시세의견등록이 있다. 여기서 의견등록을 클릭한다.



본인은 의견을 작성하여 되지않는다. ID당 최근1개월 1건만 가능하다고한다. 무분별한 의견등록을 막고자 제한둔것같다. 의견은 정확한 실거래 기준이 몇건이 어질때 제대로 반영되는것같다. 실제사례도 우리아파트의 KB시세가가 실거래를 따라가질못한다. 아마 집값이 급등하다보니 그런것같다.

대출이 어려운시기 조금이라도 더받기위해선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야한다. 그중 본인집 대출되는 기준과 의견등록방법을 알아보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