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동산 상담 후기(의뢰자 물건분석)

by Hman 2022. 2. 7.
반응형

최근에 블로그 댓글을 통해서 부동산 상담 문의가 종종 있다. 본인의 물건 분석과 매수, 매도에 대한 고민을 들어 볼 수 있다. 그래서 접수된 안건에 대해서 현재 무료로 상담을 도와 드렸다. 전에도 무료 상담을 도와 드렸더니 감사의 메일도 보내주시고 뿌듯했다. 이렇게 나의 지식이 여려 사람들 한테 도움이 된다고 하니 좋은 일인 것 같다. 해당 내용 상담했던 후기 관련 내용 남긴다.

1. 부동산 상담 문의건

최근 몇건 온 것 중에서 기억에 남는 사연이 있다. 본인의 개인사로 인해서 생활이 어려워서 작은 돈으로 투자하려니 많은 고민들이 있다고 하였다. 그래서 그분의 고민을 조금이 나마 도움을 꼭 도와드리고 싶었다. 나의 상담내용으로 진짜 투자해서 수익을 내는 것은 본인의 몫이기에 참고 사항으로 봐주면 좋겠다.

2. 부동산 세부 상담 내용

개인적으로 상담한 내용이기에 해당 내용은 흐리게 한점 양해바란다. 한 PPT분량 10장 정도 해당 물건분석 및 시장 시세조사, 현재 시장 흐름, 향후 상승 가능성, 추가 대안 등 다양하게 해당 물건 분석을 해주었다.

전부 자료를 올리긴 어렵고 대표적인 것들에 대해서 간략한게 올린다. 나의 의견이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되려면 객관적인 데이터가 필요하다. 그래서 객관적이 데이터를 만들기 위해서 여러 빅데이터들을 참고한다.
데이터와 경험으로 기반으로 설명해주기에 이해하기 쉬울것이다.

실제로 매수하려는 물건을 상담 후 보류 했다고 한다. 분명 본인도 많은 연구를 해서 얻은 결론이지만 내가 볼때 성급한 투자였다. 투자는 한번에 돈을 벌려고 하면 상승장이야 다좋지만, 하락장이 오면 저렴한 물건들은 매도할수가 없다. 그러기에 이런점을 잘 말해주고 대안책까지 제시 하였다.

상담은 참고사항이고 최정 결정은 본인이 해야한다. 내가 전에도 이런 상담결과로 성장하게 한 다마고치 모델이 있다. 나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한 사람과 아닌사람의 비교내용이다. 아래 링크 참고하길 바란다.

# 부동산 다마고치 결과(지난포스팅내용)
https://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174

부동산 다마고치 결과

나는 평소에 주로 관심이 있어하는 분야가 항상 재테크, 부동산, 자기 계발 쪽이다. 본업은 부동산 분야와 전혀 다른 분야의 연구원으로 있지만 부동산 분야에 오랜 지식을 쌓고 실전 투자하다

themillionairefastlane.tistory.com


부동산물건을 분석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상담자의 필요 내용위주로 분석하였다. 대부분은 상담의 공통점은 "이거사면 오를까요" 대부분 이런 질문이다. 하지만 난 신의 영억이 아니기에 미래를 맞출수는 없다. 하지만 과거 역사를 기반으로 향후 어떻게 될지 예측만 할수 있는것이다. 그런 예측의 확률을 높이는 것이 지금까지 검토한 근거이다.

3. 나의 목표

내가 늘자주 보는 부동산 채널을 보면 전문가들이 부동산 때문에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준다. 투자자들 보다는 진짜 사연을 보고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준다. 사연을 들어보면 나도 저절로 눈물이 나올 때도 있다.

이렇게 본인의 지식을 여러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을 줄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게 나의 앞으로의 목표이다. 그만큼 도움을 주려면 나도 많은 능력이 있어야 하기에 앞으로도 계속 노력 중이다.

나의 블로그 네임이 긍정의 힘이다. 이렇게 아래의 유명한 전문가가 되어 긍정적인 생각으로 주변에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 해당 블로그는 부동산 및 재테크 채널으로 개인적인 문의나 상담은 댓글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 공감과 댓글,구독은 저에게 큰힘이 되고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