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터 책계정을 운영하고 처음으로 신청한 서평단에 당첨되어서 책을 출판사로 부터 수령받았다. 서평단 신청은 북스타그램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종종 하는 일이지만 이번에 처음신청했는데 바로 당첨되어서 기분이 좋았다. 수백 명의 신청자 중에 20명이라는 인원에 당천된 것에 아주 좋은 출발이다.
평소 부동산 투자를 하고있어서 부동산 관련 책은 항상 자주 보는 편이다. 부동산을 하면 가격에 중요한 부분이 바로 학군이다. 학군은 매우 중요한 Key요소 이고 부동산과 연관된 책이라서 책 표지부터 매우 흥미로웠다. 인스타에는 다른 챡 서평단도 많지만 이 책을 신청하게 된 계기도 바로 학군과 부동산의 관계에서 바로 나의 관심을 끌었다. 책에 어떤 내용들이 나를 흥미롭게 했는지 책내용 간단히 리뷰로 남긴다.
1. 책 목차
책의 두께는 약 500p로 상당한 정보량을 제공한다. 23,000원이 아깝지 않게 많은 알찬 정보들을 제공한다.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지방으로 나눠어서 학군별 특징과 해당 지역의 부동산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다.
2. 책 내용 리뷰
본인에 관심있는 지역은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지방 중 대구이다. 왜냐면 다주택자이기에 각 지역별로 투자를 하는데
투자한 지역의 부동산 흐름과 학군과의 관계를 항상 따져본다. 부동산을 잘모른다면 책에 나온 지역만 잘 분석하여도
나중에 모르는 지역을 매수하는것 보다 훨씬 유리할 것이다.
먼저 책을 펴면 앞부분 프롤로그와 인트로에서 현재의 입시제도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 수가 있다. 본인도 아직 초등학교 자녀들 두고 있어 당장은 거리가 있지만 그래도 항상 교육에 대해서 관심이 있다. 요즘은 좋은 대학에 보내려면 중학교 선정부터 어디에서 시작할지 아주 중요한 시점이다. 책은 지역별로 자세하게 지역의 학군과 해당지역의 유명한 학원특징, 학교의 수준등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다. 예로 어떤 지역의 수학학원이 좋은지, 논술학원이 좋은지, 어떤 부분이 좋은지 디테일하게 나온다.
작가 소개에서 보면 알수 있듯이 직업이 20년 경력의 입시 전문 컨설턴트 및 재테크 교육 전문가이다. 일반인이 알 수 없는 입시제도, 학교, 학원의 실태를 아주 자세하게 알고 있다. 이 책을 보면서 알게 된 사실이 입시제도 준비로 학원별로 특징이 있다는것이다. 수시에 강한 학원/학교인지, 정시에 강한 학원/학교 이런 데이터들은 실제 현업에 몸담고 있는 사람이 아니면 알 수가 없는 정보들이 책에는 아주 많다.
인트로 부분에서 아주 흥미로운 내용들은 담은 부분이 있었다. 바로 본인이 궁금해하는 부분이다.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수시형이 맞는지 정시형이 맞는지가 아주 궁금하다. 내아이의 성향을 잘파악에게 거기에 맞는 교육지도가 필요해보인다. 본인도 학생시절에는 내신성적이 더좋았다. 하지만 거기에 맞는 입지제도를 받지 못해서 그냥 열심히만 했는데 어떻게 보면 정보력이 없는 그당시 시절의 비효율적인 방법이였다. 우리 아이에는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어떤 부분이 더 맞는지 거기에 맞는 입지 전략이 필요하여 책 광고를 하자마자 이책에 관심이 있었다.
입시 로드맵을 짜려면 아이들이 무엇을 잘하는지 알아야하는데 부모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아마 이 책을 읽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이 교육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나조차도 당장 우리 애는 어떤 분야를 더 시켜야 하는지
정확히 알수가 없다.
1년 전 초등학교 딸이 와이프의 권유로 논술학원에 들어갔다. 책 읽기를 싫어하는 딸은 처음에 진도조차 따라가기 힘들었고 저녁마다 울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 글을 쓰고 요약하고 발표 하는 부분을 너무 힘들어했다. 그땐 와이프가 너무 심하다싶을 정도로 딸의 우는 모습에 속상했지만 이 책을 보고 나니 마음이 바뀌었다. 책 내용에 많은 부분이 입시준비에 대한 정보이기에 어릴 적부터 글쓰기를 준비가 되지 않으면 앞으로 논술, 면접등이 어렵다는 판단이 되었다. 책을 보고 나의 무지가 아이를 망치게 할 뻔한 것이다.
이 책은 흔히 어떤 학교가 좋다, 어떤 학원이 좋다는 정보들도 많이 있다. 그중에 예전에 다녀본 학원들도 여전히 인기가 있다는 사실을 보고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학군지의 유명학원은 진짜 지속성이 대단하였다.
우리나라 입시 천국 대치동 학원가의 생태계의 대해서도 정확하게 표현되어있다. 대치동의 인기강사들이 움직일 때마다 학원 수강생들이 따라간다는 것과 그들의 영향력이 엄청나다는 것을 알았다. 바로 교육 1번지의 생태계를 생생하게
알게 해 주는 책내용들이 책 곳곳에 있다.
당연히 부동산과 연관된 책이기에 해당 지역의 부동산 시세도 간략하게 나온다. 호갱노노의 매매, 전세가의 흐름으로
대충 현재 시세를 한눈에 알기 쉽게 모아서 편집해두었다. 내가 사고 싶은 아파트가 여기 딱 나온다. 작가도 얘기한다.
여기에 나온 아파트를 산다는것은 이미 부모들이 성공한 사람이고 그자식들은 금수저라는 것이다. 이미 입시라는 스타트에서 많이 한발 앞서가는것이다. 우리 아이한테는 당장은 해줄 수는 없지만 차차 성장해 나갈 나를 믿는다.
그리고 관심있는 지방도시에는 대구가 있다. 당연히 투자한 곳이 수성구 중심가와 와 밀집하다. 대구와 왜 학군이 좋은지 이 책에는 자세하게 나온다. 나도 투자할 때마다 의사들을 많이 보았는데 왜 의사가 많았는지 작가는 이 부분을 잘 설명한다. 입시 컨설턴트가 보는 눈이 매의 눈이라고 보면 정확할것이다. 그외에도 관심지인 목동, 중계, 분당, 평촌, 송도등 자세하게 나온다. 한권에 책에 이많은 정보를 전부 전달한다것이 작가의 현직 짬이 느껴진다.
3. 책 총평
대한민국 입시정보는 학생들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바로 부모들의 제력과 정보력 그리고 학생의 노력이 합쳐져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웃프지만 그게 현실이다. 그래서 우리가 모든 정보를 다 알 수 없다면 본인 아이에게 맞는 입시 컨설팅이 중요하다. 당장 어떤 방향을 잡아야 할지, 어떤 지역에 가야 할지 고민부터 될 것이다. 부동산에 대해서 어느 정도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전국의 학원가는 그냥 줄줄 말할 수 있다. 왜냐면 그곳이 바로 돈이 되는 곳이기 때문이다.
부동산과 학군의 상관관계는 아주 정확하다. 예전에 아무것도 없는 땅 강남이 발달하기 시작한 것도 좋은 학군을 이전시켰기에 가능하다. 그만큼 학군의 중요성은 부동산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이 책은 어느 학교가 좋고, 서울대릴 입학을 많이 하는지, 어느 중학교가 자사고 특목고를 많이 보내는지 전반적으로 알 수 있다. 최근에 본 부동산과 학군을 합친 책 중 가장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23,0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을 만큼 많은 내용이 담겨있다. 책의 두께가 500페이지라는 정보를 담고 있기에 상당히 두껍다. 그중에 본인에게 관심 있는지 역, 인근의 지역 위주로 보면 될 것이다.
만약 내 아이에 대한 입시로드맵에 대하여 한번 고민한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고 부모가 해줄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판단하길 바란다. 맹모삼천지교도 이제는 부모의 관심과 능력이 없으면 불가능한 현실이다. 먼저 전문 컨설팅을 받기 전에 전반적인 내용을 알고 가면 좋을것이고, 책에 나온 내용으로 아이 학교와 학원에 대해서 한번 고민해 보는 것도 좋은 자료와 기준이 될 것이다.
책의 표지에 돈 되는 정보가 정확히 한 페이지 나타나있다. 대한민국 부동산의 핵심땅과 그리고 학군의 중심지를 표현해 준다. 작가는 재테크도 하고 있기에 얘기한다. 아이의 학업성적과 재테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명문 학군에 주거하면서 재테크도 같이 할 수 있다고 한다. 사실 맞는 말이다. 당장은 명문학군에 갈 수 없다면 미리 이사 계획을 세우고 거기에 맞는 투자방향, 입지방향도 같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이책을 읽고 많은 생각이 든다. 명문학군을 갈수 없으면 내아이는 벌써 시작부터 출반선 뒤에서 그들과 경쟁을 시작하게 되는것 같게 느껴진다. 이미 이런 위기감을 느겼다면 당장 이책을 사서 보고 한번 부부와 함께 아이의 학업 방향에 대해서 고민하길 추천한다.
# 해당도서는 비즈니스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독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년 상반기 독서 완독 리스트 (15) | 2023.07.08 |
---|---|
책좀아는 선배 '부자공부 3기' 강남역 독서모임 후기(12/15) (8) | 2022.12.16 |
책리뷰 '역행자' (자청) (6) | 2022.12.14 |
책리뷰 'Say No' (세이노)_(2편, Part5 ~ 끝까지) (23) | 2022.07.09 |
책리뷰 'Say No' (세이노)_(1편, 4장까지) (30) | 2022.06.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