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리뷰

23년 상반기 독서 완독 리스트

by Hman 2023. 7. 8.
반응형

요즘 인스타만 하다보니 티스토리는 거의 못하고 있었어요.

그래도 티스토리에도 꾸준히 오시는분들이 있어 일부 기록을 병행 해야 할것같아서

글을 오랜만에 기록해보네요. 

 

 

'23년 상반기 완독한 책들을 정리해 보았어요

.인스타를 꾸준히 해본 거는 약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어요.



작년에는 계정은 있었지만 팔로워 900명 정도의 서로 맞팔 같은 계정으로 운영하여
제대로 하지는 못했어요.

올해 1월부터 꾸준히 해서 이제 4.5K의 팔로워가 되었고 약 반년 만에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단순히 숫자라기보다는 책 협찬, 강의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어요.
모든 것을 할 수 있었던 것이 바로 책이 주는 힘이었어요.

만약 내가 책을 보고 기록하지 않았다면 이 모든 기록들을 볼 수 없었을꺼에요.


책 읽기, 글쓰기의 힘이 합쳐져서 이런 좋은 일들이 계속 생기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좋은 책들과 좋은 인사이트로 많은 활동을 해보고 싶어요.


다른 북스타그래머처럼 아주 많은 독서량은 아니지만,

직장 외 시간에꾸준히 할 수 있는 독서량으로 진행 중이랍니다.🙂


6개월이란 시간 동안 약 31권을 읽었네요, 월로 치면 한 달에 5~6 권 정도는 꾸준히 읽은 것같아요.
독서를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것이 바로 운영하는 독서모임과 공부하고 싶은분야의 책들을

꾸준히 매주 1권씩 보고 있었네요.

 




총 31권 책 중에 재독 한 책도 있고 새로 읽은 책들도 있지만앞으로는 더 다양한 분야의 책을 덜 읽어서 사고 범위를 넓히고 싶어요.


지식의 욕심은 끝이 없나 봐요~
앞으로도 많은 책들로 저의 인사이트를 더욱 넓히고 싶어요~


6개월중에 저만의 기준 Best 책 3권을 뽑아봤어요

1. 부자의 그릇

내가 투자에 실패한 원인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그리고 나의 힘든 감정을 책으로 치유 받는 책이였어요.
책보고 눈물흘린적이 처음이였는데, 그만큼 내마음이 맘이 아팠고책으로 부터 치유 받는 느낌이였어요.


2. 프로세스 이코노미

현재 제일 관심사인 브랜딩 발전법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데새로운 분야의 관심이 너무 생겼고, 북콘의 브랜딩 독서모임 책으로아주 많은 부분을 배우고 실천하고 있어요.


3. 마케팅 설계자

부업을 하기위해서 어려가지 일은 하는데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공부하고 싶었는데, 정확한 원리를 알려주는 책이였어요.하지만 벽돌책처럼 두꺼워서 독서 초보자들은 쉽게 접근하기 힘들꺼에요.이분야에 깊게 공부할분들은 추천드려요.

친님들은 상반기 어떤 좋은 책과 함께 하셨나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 친구들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면?= 공유
✓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DM
✓ 앞으로 더욱성장하고 싶다면?= 팔로우

 

인스타계정⠀
@book_senior1
@book_senior1
@book_senior1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반응형

댓글